기아 타스만(Tasman), 스파이샷 포착… 박시한 스타일 눈길

기아(KIA)가 새롭게 개발 중인 픽업 신차로 보이는 테스트카가 유럽에서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에 따르면, 기아에서 개발 중인 2대의 픽업트럭 중 하나인 타스만은 현재 유럽에서 테스트 중이며, 프레임 바디(body-on-frame) 기반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자료= carscoops)

기아의 첫 번째 픽업트럭으로서 기대감을 높이는 가운데, 카스쿱스는 이 픽업의 차명이 타스만(Tasman)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국내 시장인 한국에서 여러번 목격된 후, 유럽에서는 테스트 중에 처음 포착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기아는 호주와 뉴질랜드, 프랑스, 우루과이 등 여러 해외 시장에 `타스만(Tasman)`이라는 이름의 상표 출원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도, 특허청의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기아가 `TASMAN`이라는 이름을 상표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원공고를 살펴보면, 해당 상표가 밴, 버스, 스포츠카, 자동차, 전기차, 화물차 등에 분류 지정되어 이는 향후 신차 픽업에 `TASMAN`이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자료= carscoops)

이번 스파이샷은 두터운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전체적인 비율과 스타일 감각은 엿볼 수 있는데, 특히 박시한 스타일이 돋보이며, 직선형 보닛 라인과 함께, 거의 경사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수직형 후면부를 통해 시각적으로 견고하고 강인한, 정통 픽업으로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carscoops)

또한 기아 오스트레일리아(Kia Australia)가 호주 시장에서 타스만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디젤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밝힌 바 있다고 카스쿱스는 전하며, 최대출력 175~200마력 수준의 2.2리터 터보차저 디젤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다만, 더 큰 배기량의 엔진 옵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자료= carscoops)

한편, 차체 구성은 프레임 바디 기반이 될 전망인 만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럭 본연의 기본기와 함께, 험로 주행 환경에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성능 및 서스펜션, 오프로드에 특화된 기능 및 드라이브 모드, 사륜구동 시스템, 견인능력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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