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 중형 세단…” 기아 신형 K5, 북미에서 공개

기아 아메리카(Kia America, 기아 미국판매법인)가 2024 시카고 오토쇼를 통해 신형 K5를 공개했다. 이번 신형 K5는 북미 사양으로 LXS, GT-Line FWD, GT-Line AWD, EX, GT 등 총 5가지 트림 레벨이 제공되며, 실/내외 디자인 업데이트와 함께,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신규 탑재됐다. 

(자료= Kia)

먼저 파워트레인은 기존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에서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으로 교체되어 최대출력 11마력 상승했다. 동력은 여전히 8단 자동변속기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이 엔진은 LXS와 EX, GT-Line 트림에 탑재되는데, GT-Line에서는 사륜구동(AWD) 옵션이 포함된다. 

또한 고성능 GT는 2.5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DCT), 전륜구동이 조합되어 최대출력 290마력(hp) 최대토크 42.9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자료= Kia)

외관 디자인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더욱 강렬하게 진화했다. 전면부는 심장박동(Heart Beat)을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DRL)을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재해석해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연출했으며, 날개 형상의 범퍼 디자인으로 견고한 느낌을 더했다.

(자료= Kia)

후면부는 스타맵 라이팅 형상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차폭과 입체감을 강조하는 분위기다. 휠은 LXS 16인치 장착, EX와 GT-Line은 18인치 기본이다. 또한 GT 모델에는 피렐리 P-제로(Pirelli P-Zero) 타이어가 장착된 19인치 휠이 장착되며, GT1 패키지 선택 시 19인치 커스텀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이 제공된다. 

(자료= Kia)
(자료= Kia)

실내에는 12인치 계기판과 새로운 표준 12.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싱글-패널(single-pane)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무선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는 신형 K5 라인업에서 표준으로 제공된다. 깔끔하게 시선을 정리하는 듯한 인테리어 분위기와 함께,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향상된 편의성 및 개방감 있는 공간감이 기대된다. 

(자료= Kia)

한편, 엔트리 트림인 LXS부터 향상된 표준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적용되는데, 여기에는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이 포함된다. EX 트림에서는 주차 거리 경고(측면),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고속도로 드라이빙 어시스트(HD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이 기본 사양이다. 

또한 GT-Line 프리미엄 패키지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LED 인테리어 조명, 12-스피커의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등이 포함된다. GT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GT-1 패키지에는 디지털 키 2.0, 후측방 모니터(BVM), 주차 거리 경고(측면), 19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12.3인치 커브드 미터 클러스터 등이 포함된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