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의 PHEV 버전…` 24년식으로 국내출시, 가격은?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이 국내 출시됐다.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아우디 프리미엄 4도어 쿠페 A7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24년식 모델은 지난해 7월 출시한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프레임, 고급스러운 인레이와 가죽소재가 기본 적용됐으며, 운전자의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연비와 다이내믹한 엔진 성능이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더욱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

(자료= audi)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대 합산 출력 367마력(엔진 252마력/ 전기모터 142.76마력), 최대 합산 토크 51.0kgf*m(엔진37.7kg.m/ 전기모터 35.6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뛰어난 안전성까지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5.8초, 최고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이다.

연비는 엔진 및 전기모터 합산 복합 연비 기준 리터당 15.7km(도심 14.6, 고속 17.2)이다. 전기 모터로 주행 시 전비는 복합 전비 기준 3.0km/kWh(도심 2.9km/kWh, 고속도로 3.2km/kWh)이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기준 47km(도심 44km, 고속도로 51km)이다.

3가지 주행모드

(자료= audi)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3가지의 주행 모드를 운전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첫 번째 주행 모드는 EV 모드로, 운전자가 감지할 수 있는 가변 압력 지점을 지나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한 차량은 전기로만 구동되며 EV 모드는 차량에 시동이 걸릴 때마다 기본으로 설정된다.

두번째 주행 모드인 배터리홀드 모드는 전기모터는 사용하지 않고 내연기관 엔진으로만 주행하는 모드이다. 드라이브 관리 시스템으로 배터리 용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여 추후 정해진 거리를 전기모터만 사용하여 주행할 수 있다.

세번째 모드인 하이브리드 모드는 전기모터와 내연기관 엔진의 상호작용을 통해 최대한 긴 주행 구간을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전체 연료 소비를 최대한 낮출 수 있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한 모드이다.

익스테리어

(자료= audi)

외관 디자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과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블랙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프런트범퍼, 리어범퍼, 디퓨저, 프런트그릴이 세련되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특히,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LED 조명으로 시각화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해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한층 강조하는 모습이다. 

(자료= audi)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 역시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높은 시인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2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장착되어 주행 안전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준다.

이와 함께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아우디 특유의 매끈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보여준다. 앞좌석은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발코나 컴포트 가죽시트로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며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세레모니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된 인상을 자아내며 동시에 안락하고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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