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의 벤츠 `MBUX 가상 어시스턴트` 미리보기

메르세데스-벤츠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미국시간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4년 국제가전박람회(이하 CES 2024)`에서 MBUX 가상(Virtual) 어시스턴트를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 Mercedes-Benz)

인공지능(AI) 기반의 MBUX 가상 어시스턴트는 운전자와 차량의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주목되는데, 클래스를 정의하는 새로운 기능들과 협업이 차량 안에서의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유니티(Unity)의 고해상도 게임 엔진 그래픽을 이용해 `헤이 메르세데스` 음성 어시스턴트를 전혀 다른 시각적 차원으로 이끌어낸다. 

CLA-클래스 콘셉트 (자료= Mercedes-Benz)

메르세데스-벤츠 CEO `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는 메르세데스-벤츠가 AI를 활용해 지능형 MBUX 가상 어시스턴트와 인간과 같은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디지털 승객 경험을 재창조하고 있다며,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스타일과 무드(mood)에 따라 동기화되는 공감적인 특성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자체 개발한 `MB.OS(운영체제)`와 결합된 이 접근 방식은 디지털 럭셔리의 미래를 정의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MBUX 가상 어시스턴트는 메르세데스-벤츠가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에서 실행될 전망이다. 

CLA-클래스 콘셉트 (자료= Mercedes-Benz)

이번 CES 2024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고도의 개인화 경험에 대한 그들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그래픽 향상과 함께 사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디지털 럭셔리 경험의 주요한 다음 단계를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주목된다. 

(자료= Mercedes-Benz)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CES 2024에서 CLA-클래스 콘셉트와 G-클래스 전기차 프로토타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