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로만 81km 달린다” 벤틀리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4세대

벤틀리모터스가 21년의 전통을 계승하는 위대한 그랜드 투어러의 최신 모델,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를 공개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슈퍼카 수준의 강력한 퍼포먼스, 장인의 수작업으로 완성된 궁극의 럭셔리, 편안하고 여유로운 일상주행 성능을 완벽하게 결합한 궁극의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다.

이 모델은 뮬리너 한정판 코치빌트 모델인 바칼라(Bacalar)와 바투르(Batur)에서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DNA를 계승하며, 혁신적인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순수 전기 주행거리, 낮은 탄소배출량을 자랑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자료= Bentley)

시스템 최대출력 782마력 ∙ 제로백 3.2초

우선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새롭게 개발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600마력(PS)을 발휘하는 신형 4.0L V8 엔진과 190마력(PS)을 내는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이 파워트레인은 782마력(PS)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02.04kgf*m(1,000Nm)의 시스템 토크를 내뿜는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3.2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335km/h에 달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주행 중 엔진의 시동을 완전히 끌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9g/km(*WLTP 기준)에 그친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자료= Bentley)

이는 W12 엔진을 탑재한 3세대 컨티넨탈 GT 스피드보다 최대토크는 11%, 최고출력은 19%나 향상된 수치로, 뮬리너 바투르를 비롯한 역대 일반도로용 벤틀리 차량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이다.

V8 엔진과 전기 모터는 모든 회전 영역에서 풍부한 토크를 여유롭게 전달하며, 인공적인 전자음 없이 풍부한 배기 사운드를 선사한다.

폭발적인 파워는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eLSD)을 거쳐 네 바퀴로 전달되며,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트랙션을 제공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자료= Bentley)

순수 전기 주행거리 81km (WLTP 기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순수 전기 주행 모드, 일렉트릭 부스트 모드, 회생제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며, 엔진이 구동력 전달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충전 모드 또한 선택 가능하다.

전기만으로 최고속도 14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81km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에는 25.9kWh 용량의 배터리가 리어 액슬 후방에 탑재돼 더욱 이상적인 무게배분을 달성했으며, 최대 11kW의 충전 용량을 지원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 (자료= Bentley)

외관 디자인은 지난 1952년 탄생한 R-타입 컨티넨탈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차체 전면부는 종마의 우아한 자세로부터 영감을 받아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당당함을 드러낸다.

특히 1959년 이후 제작된 벤틀리 양산 모델 중 처음으로 싱글 헤드램프를 채택해 차별화된 인상을 지녔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에는 호랑이의 발톱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22인치 휠이 적용되며, 휠은 폴리시드 액센트와 조합된 다크 틴트, 글로스 블랙 및 실버 등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외/내장에 무한한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자료= Bentley)

그 다음은 실내공간. 영국 크루의 장인들이 빚어낸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디테일과 최고급 소재로 구성되는데, 신형 모델에는 현대적인 패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퀼트 패턴과 자수가 제공된다.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는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를 위한 보다 다양한 개인화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 (자료= Bentley)

또한 아날로그와 디지털, 장인정신과 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였던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아날로그 다이얼, 순수한 베니어로 구성되며, 30-컬러 무드 라이팅 기능과 함께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이 밖에도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더욱 진보한 첨단 사양을 갖췄다. 계기판의 환경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 보조 기능 활성화 시 주변 차량과 환경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내/외부의 공기질을 파악하고 실내 공기질을 향상시키는 신형 공조 시스템이 탑재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 (자료= Bentley)

한편,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오픈톱 컨버터블 모델인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와 동시 출시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는 48km/h 이내의 속도에서 19초 만에 소프트톱 개폐가 가능하다. 제로백은 3.4초 만에 마무리되며, 최고속도는 285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두 모델은 모두 영국 크루(Crewe)에 위치한 벤틀리 드림 팩토리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되며, 공식 판매 시기는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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