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1.86초”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리베르사리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바티스타 애니베르사리오(Battista Anniversario)를 바탕으로 한 특별 주문 모델인 `바티스타 리베르사리오(Battista Reversario)`를 공개했다. 

(자료= Pininfarina)

단 한 명의 특별한 고객을 위해 제작되는 이 맞춤형 스페셜 차량은 이상적인 `드림카`의 면모를 드러내는 분위기며, 피닌파리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이어받은 디자인 테마의 반대 색상으로 구성됐다. 

차체 하부는 비앙코 세스트리에르(Bianco Sestriere) 광택으로 마감됐으며, 상부는 그리지오 안토넬리아노(Grigio Antonelliano) 광택으로 마감 처리됐다. 

(자료= Pininfarina)

여기에 이전 모델의 테마를 이어받아, 핀스트라이프는 시그니처 컬러인 아이코닉 블루 컬러로 상부 스트라이프와 조화를 이룬다.

또한 맞춤형 명판을 포함한 각종 특별 문구는 차량의 고유한 `Reversario` 명판과 함께, 카본 사이드 윙과 액티브 리어 윙의 하부에 앞면과 `반사(in reflection)`된 형태로 표시된다. 

(자료= Pininfarina)
(자료= Pininfarina)
(자료= Pininfarina)

순수 전기 하이퍼 GT. 애니베르사리오와 마찬가지로 바티스타 리베르사리오는 12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1.86초 만에 주파하며, 0-200km/h는 4.75초다. 

동력은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리며, 주행 모드는 5가지(Calma, Pura, Energica, Furiosa, Carattere)로 제공된다. 

(자료= Pininfarina)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최고 디자인 책임자 `데이브 아만테아(Dave Amantea)`는 리베르사리오는 최고의 주문 제작이었다. 오리지널 애니버사리오에서 영감을 받아 모든 면에서 반영됐으며, 시간을 초월한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혼자서도, 함께할 때도 어울리는 대조를 만들어냈다. 이 차량은 지금까지의 `Dream Cars. Made Real.`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