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출시가 기다려지는, 포드 머스탱 7세대 풀체인지

포드 머스탱의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 7세대 머스탱(코드명: S650)이 지난 2022년 9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된 가운데, 국내 시장에는 지난 2015년 6세대 머스탱 출시 이후 9년 만에 올해 새롭게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은다.

(자료= Ford)

우선, 신형 머스탱은 이전 6세대와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약간의 조정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세대 머스탱의 정통적 디자인 비율을 그대로 이어받았는데, 날렵한 루프라인과 짧아진 리어 오버행, 트라이바 램프 등을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감각으로 진화된 모습이다.

(자료= Ford)

여기에 전반적으로 유려한 바디 라인과 함께, 실제 도로 위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낼 것으로 주목된다. 올 뉴 머스탱에는 새롭고 진보된 엔진기술이 적용되어 도로에서나 트랙에서 모두 더욱 흥미로운 머스탱만의 주행감을 선사한다.

(자료= Ford)

파워트레인은 GT 모델에는 업그레이드된 올 뉴 4세대 5.0리터 8기통 코요테(Coyote) 엔진을, 2.3 에코부스트(EcoBoost) 모델 역시 올 뉴 2.3리터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했다. 동력은 10단 자동변속기와 후륜구동으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자료= Ford)

실내 공간은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2개의 유동적이며 곡면형 디자인의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비주얼 소스를 통해 제공한다.

이전 세대와는 또 다른, 매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가 감지되는 가운데, 12.4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3.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적용됐다.

(자료= Ford)

아메리칸 머슬카의 상징이자, 포니카의 선두주자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머스탱. 올해로 출시 탄생 60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전 세계 90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대수(2021년 기준)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로 자리매김한 머스탱은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 시작 이후 25여 년간 포드코리아와 함께한 대표적 모델이기도 하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