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드림카…” 벤틀리 바투르 컨버터블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이 아닌. 여기가 아닌 그곳으로. 낯선 이들이 앞서 수없이 지나쳐 간, 알 수 없는 길 위에서 만나는 또 하나의 풍경. 그 안에서 느끼는 기분 좋은 설렘과, 지금은 쉽게 그릴 수 없는 찬란한 순간들. 떠나라 그리고 돌아오라. 조금 더 성숙해져서 말이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벤틀리모터스가 뮬리너의 세 번째 코치빌트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바투르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바칼라(Bacalar)`, `바투르(Batur)`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코치빌더 뮬리너가 선보이는 세 번째 현대적 코치빌트 모델로, 뮬리너의 전통과 장인정신, 특별한 고객을 위한 개인화된 럭셔리의 정수를 담고 있다.

벤틀리 바투르 컨버터블은 오직 16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먼저, 바투르 컨버터블은 앞서 쿠페 모델을 통해 선보인 혁신적인 디자인 DNA를 계승하며 벤틀리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한 바투르 컨버터블은 올해 여름 생산이 종료되는 벤틀리의 상징적인 6.0리터 W12 엔진을 탑재하는 마지막 모델 중 하나로, 최대출력 750마력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유일한 한계는 상상력뿐, 무한한 개인화 작업. 바투르 컨버터블 또한 다른 뮬리너 코치빌트 모델과 마찬가지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무한한 개인화 작업이 가능하다.

뮬리너 디자이너는 고객이 원하는 바를 뮬리너의 특별한 비주얼라이즈 시스템을 통해 구현해내며, 모든 요소를 맞춤 제작한다. 이렇게 탄생한 바투르 컨버터블은 완벽하게 고객의 취향에 맞춰 개인화되며, 유일한 한계는 상상력뿐이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고객은 바투르 컨버터블의 모든 표면 컬러와 마감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 경우의 수는 무한대에 가깝다. 페인트 컬러는 뮬리너가 제공하는 컬러 팔레트 외에도 원하는 색을 맞춤 제작하는 비스포크 페인트, 혹은 장인의 손으로 그려내는 그래픽도 선택할 수 있다.

외장의 디테일 요소는 밝거나 어두운 크롬, 무광 또는 하이글로시 블랙, 심지어 티타늄 소재를 고를 수 있다. 그 밖에도 프론트 그릴에 대조되는 컬러의 그라데이션 효과 옵션이 제공되며, 유니크한 에어브릿지와 컨버터블 루프를 다른 디자인 요소와 어울리게 개인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실내에는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제작된 로즈 골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다이얼 옵션이 적용된다. 로즈 골드는 송풍구의 오르간 스탑, 스티어링 휠의 인서트 마커 등에도 선택할 수 있다.

로즈 골드 소재의 유니크한 부품들을 제작하기 위해 뮬리너는 수백 년 역사를 지닌 영국 버밍엄 주얼리 쿼터의 금 세공 장인들과 협업했다.

바투르 컨버터블 (자료= Bentley)

또한 바투르 컨버터블은 영국 크루(Crewe) 벤틀리 공장 내 뮬리너 워크샵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각각의 차량에는 아이코닉한 벤틀리 W12 엔진의 가장 강력한 사양이 탑재된다.

바투르 컨버터블의 W12 파워트레인은 쿠페 모델과 동일하게 궁극의 그랜드 투어러를 위해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개선된 흡기 시스템, 강화된 터보차저와 새로운 인터쿨러가 적용되어 최대출력은 750마력(PS) 최대토크는 102.0kgf*m에 달한다.

W12 엔진의 정점에 도달한 이 엔진은 지난 20여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초기 엔진에 비해 40% 가까이 향상된 퍼포먼스와 25% 개선된 효율을 자랑한다. W12 엔진은 벤틀리의 8단 더블클러치 변속기와 조합되며, 티타늄으로 제작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와 음색을 발휘한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