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랜드크루저 라인업의 핵심” 토요타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토요타는 랜드크루저 라인업에 새로운 “250” 시리즈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특별 에디션 모델인 ZX 퍼스트 에디션과 VX 퍼스트 에디션도 선보였으며, 이 모델들은 총 8,000대만 한정 판매된다.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바탕으로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개발팀은 시간이 지나면서 고급화된 랜드크루저 프라도가 다시 원래의 실용적인 모델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자료= Toyota)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는 랜드크루저 라인업에서 첫 번째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버튼 하나로 조절 가능한 스태빌라이저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들은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일본 시장 기준으로 2.8리터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 및 2.7리터 가솔린 엔진 등 2가지 엔진 옵션이 제공되며, 4바퀴에 강력한 동력을 전달하는 4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8리터 디젤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2.7 가솔린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와 각각 결합되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자료= Toyota)

신형 랜드크루저 250은 300 시리즈와 동일한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프로더 기본 성능이 대폭 향상됐으며, 73년 랜드크루저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됐다.

참고로 랜드크루저는 토요타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및 SUV 라인의 선구자격 모델로서 지난 1951년 1세대(토요타 BJ)로 첫 등장했다. 초기에 BJ로 불렸고 1954년 랜드크루저로 차명이 변경됐다.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자료= Toyota)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자료= Toyota)
신형 랜드크루저 250 시리즈
(자료= Toyota)

한편, 유럽 시장에서 신형 랜드크루저는 2.8리터 터보 디젤 엔진만 판매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은 201마력(150kW)의 성능을 발휘한다. 독일에서는 초기 물량 1,000대가 예약 오픈 30분 만에 완판된 바 있으며, 독일에서 2024년 3분기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추후 2025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버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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