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백과 초고성능의 만남…`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 21일부터 국내 판매 시작

최대출력 630마력, 제로백 3.4초, 최고속도 305km/h (안전 제한 속도)

RS모델 고유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

(자료= Audi)

아우디 RS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RS 7의 보다 더 강력하고 빠른 성능을 가진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가 12월 21일(목) 국내 공식 출시됐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 630마력(@6,000rpm) 최대토크 86.68kgf*m(@2,300~4,50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3.4 초 만에 주파한다. 최고속도는 305km/h(안전 제한 속도)이다. 기존 RS 7 모델 대비 엔진 출력 30마력, 토크는 5.1kgf*m 증가했다.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7.3km다. (도심 6.3, 고속 9.2) 엔진룸, 인테리어, 후면부 사이의 단열을 줄여 한 차원 높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구현해냈으며, 주행 모드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DRC)을 포함한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가 적용됐다.

(자료= Audi)

스포츠 디퍼렌셜은 주행성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더욱 정교한 코너링을 가능하게 해, 핸들링이 한계에 부딪혔을 때에도 언더스티어를 줄여준다. 또한, 스티어링 반응이 더욱 정확해지면서 아우디 RS모델만의 정교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외관을 살펴보면, 낮은 차체에 22인치 5-V의 스포크 스트럭쳐 스타일 휠과 레드 캘리퍼를 장착해 아우디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또한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사이드 몰딩, 사이드 미러, 프론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와 함께 블랙 패키지가 적용된 아우디 로고, RS 7 뱃지, 그릴, 리어 디퓨저, 윈도우 몰딩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아우디 RS모델 고유의 세련되고 날카로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면에는 하이빔 어시스트와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포함해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의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으로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에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한 아우디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자료= Audi)

실내공간 역시 깔끔하고 단정한 윤곽선이 조화를 이룬다. 카본 트윌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디나미카)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가 대쉬보드 상단과 숄더에 적용되었고, 기어봉, 센터콘솔, 도어 암레스트까지 디나미카 패키지가 적용되어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아냈다.

특히 2열 좌석 열선과 앞좌석 통풍기능이 탑재된 벌집 패턴의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에는 RS 로고 레드 스티칭이 적용되어 아우디 RS 모델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잘 보여준다. 멀티컬러의 엠비언트 라이트와 앞, 뒤에 적용된 도어 엔트리 라이트 또한 실내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한다. 

(자료= Audi)

이와 함께,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해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다운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가 추가됐으며,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와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가 장착됐다.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와 하차 경고 시스템, 자동으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와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아우디의 안전에 대한 높은 기준을 잘 보여준다. 또한 감성적인 스포츠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들이 더해져 안락한 주행 또는 레이싱카와 같은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다. 

(자료= Audi)

이외에도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여유롭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자료= Audi)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 8,18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