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삼형제…” 애스턴마틴 신차 3종 모아보기

애스턴마틴이 레이싱을 위해 태어난 3대의 차량을 동시에 공개했다. 이는 레이싱과 도로용 고성능 자동차에 모터스포츠 기술을 통합하겠다는 포부를 상징한다.


애스턴마틴은 영국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실버스톤에서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 데뷔와 함께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

신형 밴티지

(자료= Aston Martin)

신형 밴티지는 전형적인 애스턴마틴 스포츠카이자 역사상 가장 운전자 중심적이고 빠른 모델이다. 밴티지는 1950년 실버스톤에서 열린 첫 번째 월드 챔피언십 포뮬러 원 레이스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74년 동안 애스턴마틴 팀과 함께하며, 최첨단 AMR 기술 캠퍼스의 고향이라 불리는 유명한 서킷의 역사와 나란히 달려왔다.

순수하고 타협 없는 성능과 자신감으로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는 밴티지는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2024 FIA Formula 1 World Championship)에 참여하는 애스턴마틴의 야심 찬 도전자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자료= Aston Martin)
(자료= Aston Martin)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와 신형 밴티지는 고성능 기술과 트랙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애스턴마틴의 야망을 상징한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은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와 랜스 스트롤(Lance Stroll)의 탁월한 지휘 아래 2023년 9번의 포디엄 및 280점의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한 역대 최고의 시즌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신형 밴티지 GT3 레이싱카

(자료= Aston Martin)

애스턴마틴이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 글로벌 공개와 함께, `신형 밴티지 GT3 레이싱카`를 공개했다. 밴티지 GT3는 날카로운 역동성,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일을 반영해 강력한 성능을 가진 새로운 GT 경주용 자동차로 거듭나며 애스턴마틴의 유명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먼저 밴티지 GT3는 지난 2018년에 데뷔해 큰 성공을 거두고 최근 단종된 밴티지 GTE와 GT3 차량들을 종합적으로 발전시킨 모델이다.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와 동일한 기계적인 구조를 가진 밴티지 GT3는 애스턴마틴의 알루미늄 합금 샤시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파워트레인은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으로 구동된다.

(자료= Aston Martin)

차체 전방부터 후방까지 드라마틱하고 완전히 새로운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전면적으로 개선된 서스펜션, 최첨단 전자장치를 결합해 최신 애스턴마틴 GT3 레이싱카에 최고의 잠재력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4년에 신설되는 LMGT3 카테고리를 포함한 모든 FIA GT3 클래스 규정을 준수하도록 제작된 새로운 밴티지 GT3는 진정한 글로벌 경쟁자다.

FIA WEC, IMSA, 파나텍 GT 월드 챌린지,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 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 시리즈(NLS) 등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GT 시리즈에서 영예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벌일 것이다.

(자료= Aston Martin)

밴티지 GT3는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의 압도적인 디자인과 극한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는 에어로다이나믹을 결합해 레이서와 팬 모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전산 유체 역학(CFD)을 광범위하게 사용해 공기 역학적 성능과 효율성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FIA의 다운포스 제한을 준수했으며, 애스턴마틴 디자인 부서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능과 형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그 결과 로드카용 밴티지의 탄탄하고 뚜렷한 디자인과 순수 레이서의 놀라운 성능과 침착함을 결합한 압도적인 모델이 탄생했다. 밴티지 GT3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새로운 노즈다.

특히, 로드카에 새롭게 적용된 더 넓어진 그릴 조리개(grille aperture)는 미관상으로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AMR이 덕트를 통해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냉각 공기의 양을 늘릴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에게 더욱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자료= Aston Martin)

애스턴마틴의 회장 `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은 이번에 공개되는 스피드 삼형제는 우리의 DNA에 새로운 역동성을 수놓았다. 실버스톤에서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를 공개하는 날에 신형 밴티지와 밴티지 GT3 레이싱카를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포뮬러 원의 선두주자가 되고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스릴 넘치는 스포츠카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야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애스턴마틴 라곤다가 포뮬러 원에서 축적한 뛰어난 엔지니어링 인재, 경험 및 지식과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통해, 도로 및 레이스 프로그램 간의 급성장하는 관계를 강조한다고 전했다.

(자료= Aston Martin)

한편, 2012년 세계 무대에 처음 등장한 이후 애스턴마틴 밴티지는 여러 세대를 거쳐 GT 레이싱에서 강자로 자리 잡았다. 52번의 클래스 우승 중 첫 번째 기록은 WEC 데뷔 당시에 이루어진 것이며, 그 외에 11번의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과 여러 국내외 시리즈에서 거둔 수많은 우승으로 인해 밴티지의 이름은 GT 레이싱의 성공을 의미하게 되었다. 새로운 밴티지 GT3는 그 전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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