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舊 XM3) 내수 실적 견인” 르노코리아, 새 엠블럼 달고 새 출발

르노코리아가 3월, 총 7,133대(*내수 2,039대, 수출 5,094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내수 시장 판매는 올해 들어 석 달 연속 전월 대비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해 4월 이후 11개월 만에 내수 판매 2천 대를 넘어섰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쿠페형 SUV `XM3`는 3월 한 달 동안 1,058대가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올 초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언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616대의 판매 실적으로 전체 XM3 판매량의 58.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같은 달 161대와 비교하면 282.6% 판매가 늘어났으며, 올 들어 석 달간 누적 판매에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 743대보다 2배 이상 증가한 1,762대의 실적을 올렸다.

뉴 르노 QM6 (자료= 르노코리아)

중형 SUV `QM6`는 전월 대비 약 7% 증가한 860대가 판매됐다.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으로 후방 추돌 사고 시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정숙성과 주행 안정성, 경제성 등 탄탄한 기본기까지 갖춘 패밀리 SUV `QM6 LPe`가 3월 QM6 전체 판매의 약 74%인 635대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QM6는 올해 들어 1월 577대, 2월 803대, 3월 860대의 내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중형 세단 SM6도 지난달에 이어 3월에도 전월 대비 판매량이 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과 공동 개발한 1.3L 터보 가솔린 엔진의 SM6 TCe 260, 고성능차 브랜드 `알핀(alpine)`의 A110 모델과 동일한 1.8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SM6 TCe 300 등 가솔린 모델이 42대, 3세대 2.0 LPi 엔진을 적용해 편안하고 조용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SM6 LPe가 79대 판매됐다. SM6는 올해 들어 1월 94대, 2월 99대, 3월 121대의 내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르노코리아의 3월 수출은 총 5,094대가 선적됐다. 하이브리드 3,159대를 포함한 XM3 4,895대, QM6 196대 등이 수출길에 올랐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한편, 르노코리아는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 `로장주`로 변경한다고 4월 3일(수) 발표했다.

이에 따라 르노코리아가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XM3는 글로벌 모델과 동일한 차명 및 엠블럼을 반영해 `뉴 르노 아르카나`로 새롭게 출시한다. 

국내 시장에서 대중적인 인지도로 친밀도가 높은 QM6는 기존 모델명에 로장주 엠블럼을 적용해 `뉴 르노 QM6`로 판매한다. SM6는 모델명과 엠블럼 모두 기존 그대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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