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미 블루 컬러 `주목`… 제네시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제네시스가 4월 25일(목, 현지시각)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선보였다.

지난 3월 뉴욕에서 첫 공개된 마그마 프로그램은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고,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좌)/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우) (자료= 제네시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는 3월 선보인 GV60 마그마 콘셉트와 더불어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다. G80 전동화 모델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제네시스만의 방식으로 더욱 대담하고 우아하게 풀어냈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에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신규 색상인 `아크미 블루`가 적용됐다. 이는 가장 뜨거운 불이 파란색으로 타는 현상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제네시스의 고성능 차량 제작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담겨 있다.

제네시스 중국법인(GMC) 유한방 판매팀장,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역동적인 스탠스. 전반적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역동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그릴과 리어 범퍼를 적용하고 펜더의 크기를 키워 강인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또한 스포일러 립과 덕테일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 공기 역학을 고려한 사양 적용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 공간은 알칸타라 소재, 퀄팅 가죽, 탄소섬유 직물 등의 고품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이상엽 부사장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중국 고객들의 운전 경험을 보다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특히 새롭게 공개된 아크미 블루(Acme Blue) 컬러는 중국 고객들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제네시스만의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