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공개… 국내 출시는?

스포츠 럭셔리와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결합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가 공개됐다. 역대 최고의 강력함과 다이내믹을 갖춘 모델로, 레인지로버의 고유 성능 및 정교함과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한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동급 경쟁모델 중 가장 뛰어난 서스펜션 시스템과 신체 상태 안정화에 도움되는 감각적인 오디오 시스템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을 모은다. 

우선,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최상위 라인업에 자리하며 스포티한 자세, 다이내믹한 성능, 당당한 존재감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뛰어난 성능을 뒷받침하는 독보적인 공기역학 디자인은 더욱 강렬한 인상을 주며, 기능성 경량 소재와 최첨단 기술 소재를 광범위하게 적용해 한층 향상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익스테리어 디자인에서는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 새롭게 개발한 차체 하단부 측면,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 파이버 팁 쿼드 테일파이프가 후면부의 포인트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콕핏 구조의 실내에는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통합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 로고, 조각한 듯한 사이드 볼스터,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됐다. 

새롭게 제공되는 울트라패브릭 PU 인테리어 옵션은 이음새가 없고 가벼운 `3D 니트 투 폼` 직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반투명 엣지 라이트 기어 시프트 패들은 엄지 그립이 더욱 두드러지는 스티어링 휠 뒤쪽으로 위치해 있으며, 콘솔 기어 시프터에 적용된 블랙 세라믹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한다. 

또한 서브팩의 AI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앞좌석 탑승자의 등받이에 결합된 변환기를 통합한 바디 & 소울 시트는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고음질의 오디오 진동을 생성하여 매력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시스템은 29개 스피커를 갖춘 1,43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4.4리터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635PS 최대토크 76.5kgf*m의 성능을 자랑하며, 이전 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슈퍼차저 5.0리터 V8 엔진보다 출력은 60PS, 토크는 5.1kgf*m 증가했다. 

이전 모델의 575PS V8 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은 15% 낮아졌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8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또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세계 최초로 양산차에 도입된 23인치 카본 파이버 휠, 레인지로버 최초로 제공되는 옵션인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등을 조합해 차체 무게를 최대 76kg 줄인 경량화 기술과 카본 파이버 보닛을 포함한 공기역학적 개선 사양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유압식 인터링크 댐퍼, 높이 조절식 에어 스프링, 피칭 제어의 조합으로 동급 모델 중 가장 정교한 성능을 갖출 것으로 주목된다. 

안티 롤 바를 필요로 하지 않은 혁신적인 세미-액티브 시스템은 극한의 코너링과 가속 시 발생하는 피칭과 롤링을 현저히 감소시켜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하는 동시에 무게를 줄이고 접지력을 높여 최상의 편안함과 정교함을 선사한다. 

한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공개와 더불어 주행거리가 향상된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추가되고, 최신 세대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적용하는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우선 전 세계에서 한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 판매되며, SV 에디션 원(EDITION ONE)은 최고의 기능 조합과 색상, 마감을 고객이 직접 선별해 제작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전면 스플리터, 센터 콘솔, 트레드플레이트, 퍼들 램프에 전용 브랜딩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국내 출시 모델의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