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컵을 들어올리다!” 더 뉴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4라운드 우승

결코 쉽지 않은, 그러니 달릴 수밖에. 그 끝에 만날 찬란한 순간을 위해. 불안하고 나약한 이를 위한 바람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가는가. 알 수 없는 질문은 쏟아지지만, 결국 여기. 그러니 고갤 들어 또 한번 달릴 수밖에. 수없이 충돌하는 우연이 만들어 내는 기적 같은 것을 위해.

(자료=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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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24 TCR 월드투어` 4라운드 브라질 레이스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올해 2번째 포디움 정상에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7월 19일(금)부터 21일(일, 현지시각)까지 브라질 상파울루 소재 `인터라고스 서킷(Interlagos Circuit)`에서 개최된 `2024 TCR 월드투어` 4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월) 밝혔다.

(자료=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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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선수는 21일(일) 치러진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했다.

노버트 미첼리즈는 두 번째 결승 레이스 우승으로 30 포인트를 획득했으며, 20일(토) 진행된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를 차지해 얻은 16 포인트를 더해 총 46 포인트를 획득하며 2024 시즌 드라이버 순위 1위를 유지했다.

함께 출전한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8위를,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9위를 달성하며 이번 대회 기간 총 22 포인트를 획득해 2024 시즌 드라이버 순위 5위에 올랐다.

두 선수가 속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은 총 383 포인트로 팀 부문 종합 순위 2위를 유지했다. 현대자동차는 2023년도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달성한 노버트 미첼리즈, 2022년 챔피언 미켈 아즈코나에 이어 새롭게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Nestor Girolami) 선수와 2024 시즌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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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TCR 월드투어는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대회다.

TCR 월드투어는 TCR 경주차를 활용한 전세계 글로벌 최상위 대회로서, 전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지역 TCR 레이스를 순회하며 경기를 치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TCR 시리즈는 대륙별/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40개에 달하며,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들이 각 TCR 시리즈 대회에 참여중에 있다. 그 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는 올해 총 7개 라운드로 구성되며 이탈리아에서 치러진 개막전을 시작으로 이번 브라질 레이스를 거쳐 우루과이, 중국, 마카오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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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상무는 “TCR 월드투어 개막전인 이탈리아 레이스에 이어 브라질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남은 레이스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엘란트라 N TCR 경주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TCR 월드투어 5번째 레이스는 오는 8월 2일(금)부터 4일(일, 현지시간)까지 우루과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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