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보다 많이 팔렸다…` 벤틀리, 지난해 한국 총 810대 판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총 1만 3,560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역대 3번째로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한국 시장에서는 총 810대를 판매,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시장 등극 및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벤틀리모터스 참고 자료를 살펴보면, 2023년 주요 국가별 판매 실적은 미국(3,697대), 중국·홍콩·마카오(3,010대), 영국(1,246대), 독일(989대), 대한민국(810대), 일본(719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 시장, 세계 5위 벤틀리 시장 등극

벤틀리 컨티넨탈 GT S (자료= Bentley)

한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주요 권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3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2,121대(*플라잉스퍼 625대 / 벤테이가 848대 / 컨티넨탈 GT 648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KAIDA 등록대수 기준, 플라잉스퍼 349대 / 벤테이가 203대 / 컨티넨탈 GT 258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시장이자 세계 5위 시장의 입지를 지켰다. 또한 2021년(506대), 2022년(775대)에 이어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자료= Bentley)

2023년 벤틀리의 전 세계 판매량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한 2022년 대비 약 11% 감소했다. 그러나 개인화된 비스포크 차량을 원하는 고객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인도된 벤틀리 차량 중 약 4분의 3은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를 통한 주문 제작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이는 전년 대비 43% 증가한 수치로, 나만의 비스포크 럭셔리 카를 원하는 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벤틀리 플라잉스퍼 아주르 (자료= Bentley)

또한 아주르, S, 뮬리너 등 다양한 감성과 색채를 강조하는 파생 라인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2023년 글로벌 판매량 중 이러한 파생모델의 비중은 70%에 달해 30% 수준이었던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판매량의 82%를 차지한 파생 라인업은 취향에 따라 세분화된 벤틀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벤틀리 벤테이가 EWB (자료= Bentley)

럭셔리 SUV 시장의 개척자 `벤테이가`는 지난해에도 벤틀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의 지위를 이어갔다. 벤테이가는 작년 한 해 벤틀리 글로벌 판매량의 44%를 차지하며(*더 뉴 벤테이가 EWB 포함)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SUV임을 증명했다.

특히 벤테이가 글로벌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작년 한국 시장에도 공식 출시되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지난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그랜드 투어러 `컨티넨탈 GT` 라인업 역시 꾸준히 사랑받으며 글로벌 판매량의 31%를 담당했다.

참고로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지난 2017년 국내에 공식 출시된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이다. 모델명의 EWB는 `익스텐디드 휠베이스(Extended Wheelbase)`를 의미하며, 이름과 같이 럭셔리 SUV 벤테이가를 바탕으로 휠베이스가 연장되어 최고급 프라이빗 제트기와 같은 뒷좌석 공간 확보 등이 특징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자료=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모터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니코 쿨만(Nico Kuhlmann)`은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한 여정 속에서, 벤틀리모터스는 서울 중심부에 벤틀리 큐브를 오픈하는 등 과감한 변화를 이어 왔다며, 올해도 높은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벤틀리는 높은 안목을 지닌 고객들을 위해 뮬리너와 함께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과 같이 다채로운 비스포크의 가능성을 제안할 것이며, 2024년에도 이어질 고객들의 비범한 여정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틀리 플라잉스퍼 아주르 (자료= 벤틀리모터스코리아)

한편, 지난해 국내 누적 판매 2,000대를 돌파한 플래그십 그랜드 투어링 럭셔리 세단 `플라잉스퍼`는 글로벌 판매량의 25%를 차지하는 등, 벤틀리의 모든 라인업이 고른 판매 비중을 보였다.

플라잉스퍼는 2006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하이엔드 럭셔리 세단 중 유일하게 국내 누적 판매 2,000대를 돌파한 벤틀리의 대표 모델로, 2006년 벤틀리 브랜드의 한국 시장 출범 당시 처음 소개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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