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로만 67km 달리는…`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국내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풀사이즈(full-size)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지난 8월 국내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4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E 쿠페에 메르세데스-벤츠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 쿠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더 뉴 GLE의 SUV, SUV 쿠페, 고성능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갖추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우선,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디자인은 SUV로서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동시에 갖췄으며, 실내/외에 모두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돼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자랑한다. 

먼저 외관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크롬 트림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디퓨저 모양의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의 AMG 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 두 개의 바(bar) 형태의 라이트 시그넷이 적용된 리어램프 등도 적용돼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실내 공간은 이번 더 뉴 GLE 전 라인업에 적용된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탑재로 보다 섬세하고 편리한 차량 조작 기능성과 함께 스포티한 시각적 효과까지 살렸다.

이와 함께, 중앙 및 측면 송풍구 또한 이전 모델의 검은색 테두리 형태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의 요소를 계승한 크롬 형식으로 새롭게 마감해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세련미를 더하는 나파 가죽 색상 조합, S-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제공된다. 

파워트레인 및 주행거리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주행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출력 252 마력(ps) 최대토크 40.8kgf*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최고출력 100kW 최대토크 440Nm(44.9kgf*m)의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새로운 전기 모터는 차량이 출발 시 더욱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TRONIC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덕분에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이 41마력(ps)  높아지는 등 우수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최고속도는 210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6.1초, 복합연비는 가솔린 모드 기준 리터당 8.6km다. 

또한, 31.2 kW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국내 기준 최대 67km에 달한다. 

주행 경로에 적합한, 전기 주행 모드 제안

또한, 주목할만한 부분은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인데, 전기 모드, 배터리 홀드 모드 등 주행 경로에 적합한 전기 주행 모드를 제안한다.

먼저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ELECTRIC)`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해당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게 되며 최고 시속 1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 전기 모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요구될 때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배터리 홀드(BATTERY HOLD)` 모드는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하여,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하이브리드(HYBRID)` 모드에서는 주행 경로에 따라 전기 모터 및 가솔린 엔진의 상호 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도 전기 주행 모드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 시프트 작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 회생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D 오토(D Auto)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의 수준으로 자동 조절한다. 

안전 및 편의사양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는 다른 더 뉴 GLE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최신 안전 및 주행 보조시스템과 실내 편의 사양이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 차선 감지, 최대 100km/h의 속도 범위에서 정지 차량 감지 등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이와 함께 투명 보닛  및 360도 카메라를 포함하는 주차패키지와 노면 상황, 차량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해주는 에어매틱 패키지가 지원된다. 

실내에는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및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이 제공되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수준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도 지원돼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과 같은 디지털 편의사양부터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파노라믹 선루프 ▲온도 조절 컵홀더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보드 시스템과 같은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더 뉴 GLE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6종의 더 뉴 GLE 및 GLE 쿠페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특히 새로운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넉넉한 전기 주행 거리는 일상 주행은 물론, 완벽한 주행 성능 및 스타일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도록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16만 km (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1억 3,200만 원이다. (24년식 권장소비자가격, 부가세포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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