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무상점검” 현대차∙기아,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차 블루핸즈 및 기아 오토큐 등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전기차 무상점검` 

…전기차 안전과 관련된 총 9개 항목 검사 

점검 대상,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 상용 전기차 전 차종

정비사가 `아이오닉 5` 차량을 정비하는 모습
정비사가 `아이오닉 5` 차량을 정비하는 모습 (자료=현대차∙기아)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월 13일(화) 밝혔다.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는 현대자동차·기아가 전국 서비스 거점을 방문한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 (자료=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기아는 최근 전기차 화재 발생에 대한 고객 우려가 높아진 상황에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이번 안심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점검 대상은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 상용 전기차 전 차종이며, ▲절연저항 ▲전압편차 ▲냉각시스템 ▲연결 케이블 및 커넥터 손상여부 ▲하체 충격/손상여부 ▲고장코드 발생유무 등 전기차의 안전과 관련된 총 9개 항목을 검사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사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 및 토요일 중 원하는 일정과 장소를 선택해 예약한 후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면 된다.

GV70
GV70 (자료= 제네시스)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 고객은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1,234개 블루핸즈에서 이용할 수 있고 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 및 757개 오토큐에서 점검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