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출시의 해” 포르쉐 AG, 지난 1분기 실적은 어땠나

“포르쉐 제품 출시의 해” 지난 1분기 순항

지역별- 해외 신흥시장,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기록 

…독일 내수 시장, 37% 증가

제품별- 카이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가장 많은 수요 기록

포르쉐 카이엔 (자료= Porsche)

포르쉐 AG가 2024년도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총 7만 7,640대를 인도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지역별 판매량은 유럽 및 해외 지역 성장이 두드러졌다. 독일을 제외한 유럽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만 44대, 독일 내수 시장에서는 37% 증가한 1만 1,274대가 판매됐다. 

중국 시장은 1만 6,340대의 차량이 인도되며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이 같은 감소는 가치 중심 판매 집중, 지속되는 중국 시장의 긴장된 경제 상황, 포스트 코로나 따라잡기 효과로 인한 이전 해의 강력한 호조가 그 원인이다.

북미에서는 일부 모델들의 인도 지연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1만 5,087대가, 해외 신흥 시장에서는 1만 4,895대의 차량이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를 기록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자료= Porsche)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올해 포르쉐는 마칸 일렉트릭을 비롯해 파나메라, 타이칸, 911까지 총 6개 중 4개의 제품 라인에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으로 미래를 위한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지난 1분기 동안 신차 출시 증가, 북미 규제 조건으로 인한 차량의 고객 인도 지연, 그리고 여전히 어려운 중국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카이엔 (자료= Porsche)

또한 제품별로는, 카이엔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2만 8,025대가 판매되며 가장 많은 수요를 기록했다.

마칸은 14% 감소한 2만 576대 인도됐으며, 이 결과는 전년도의 강력했던 수요에 기인한다. 한편 올 하반기 인도가 시작되는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에 대한 주문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의 인기가 지속되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만 2,892대, 파나메라는 현행 모델 변경의 이유로 6,139대(-28%)가 인도됐다.

타이칸 역시 마찬가지로 제품 순환 주기가 끝나기 직전인 1분기 동안 4,236대(-54%), 718 박스터 및 카이맨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5,772대가 판매됐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자료= Porsche)

한편, 포르쉐는 올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올해 포르쉐는 파나메라, 마칸, 타이칸 및 911 모델 라인에서 4개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며 성공적인 2025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2024년은 `포르쉐 제품 출시의 해`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스포츠카를 소개하며 다가올 몇 년 동안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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