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에서 전기 SUV를 찾고 있는 당신에게…` 어벤저(Avenger)

지프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BEV)인 `어벤저(Avenger)`가 오는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어벤저의 1회 충전주행거리(이하 주행거리) 인증 정보가 공개됐다.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시스템(KENCIS) 공공데이터 개방 자료에 따르면, 어벤저의 주행거리는 상온 기준 복합 295km로 나타났다. (고속 269km, 도심 316km)

어벤저 전면 모습
(자료= Jeep)

순수 전기 SUV 어벤저. 이른바 소형 전기 SUV인 어벤저는 스텔란티스의 합작법인인 이모터스(EMotors)가 출시한 2세대 400V 전기모터를 탑재하며, 최대출력 156마력(115kW) 최대토크 26.5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스텔란티스가 함께 생산하는 새로운 54kWh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어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 시 24분 만에 배터리의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WLTP 기준으로는 400km 주행 가능하다.  

어벤저 전측면 모습
(자료= Jeep)

제원의 경우, 전체길이(전장)는 4,084mm로 지프의 컴팩트 모델인 레니게이드 보다 짧으며, 1,776 x 1,528 x 2,562mm ( 전폭 x 전고 x 휠 베이스)다. 

외관을 살펴보면, 측면에는 지프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볼록한 펜더가 자리잡고 있어 견고하고 당당한 존재감이 돋보인다. 지프의 트레이드 마크인 `X`자의 연료 통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라이트도 장착했다.

어벤저 후측면 모습
(자료= Jeep)

실내 공간은 지프 랭글러에서 영감을 얻어 깔끔하고 견고한 분위기, 여기에 컴팩트한 차체에서도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동급 대비 2배 이상 큰 34리터의 앞 좌석 저장 공간을 갖췄다. 트렁크 공간도 308리터로 넉넉해 실용성을 높였다. 

어벤저 인테리어
(자료= Jeep)

이와 함께, 어벤저는 저속 충돌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스키드 플레이트, 360도 클래딩, 보호 헤드램프가 장착됐다. 특히 프론트 헤드램프는 저속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상단에 배치되고 덮개가 씌어져 있으며 새로운 스키드 플레이트는 폴리머 몰드 인 컬러로 제작됐다. 

한편, 어벤저는 지난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로 첫 선을 보인 이래, 유니크하고 경쟁력 있는 디자인, 깔끔하고 견고한 인테리어, 우수한 주행거리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어벤저 전측면 모습
(자료= Jeep)

특히 유럽 시장에서 사전계약 한 달 만에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른데 이어 지프 브랜드 최초로 `2023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