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보고 경험하시라…` 캐딜락 리릭

캐딜락이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리릭(LYRIQ)`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강남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리릭의 스토리텔링 전시 공간, 아틀리에 리릭. 이곳은 GM의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최초로 탑재하고 럭셔리 EV에 걸맞은 첨단 테크놀로지와 뛰어난 디자인 완성도를 갖춘 리릭의 출시를 알리며, 리릭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특별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지난달 30일에는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 헥터 비자레알이 방문해 본격적인 고객 맞이 준비를 마쳤다.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리릭은 앞서 언급했듯이, 제너럴 모터스(이하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로, 탑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차세대 테크놀로지와 대자연, 헤리티지 모델 등에서 얻은 영감으로 완성한 캐딜락의 디자인 언어가 조화롭게 담겨 하나의 예술작품과 같은 모습으로 탄생했다.

캐딜락은 디자이너뿐 아니라 엔지니어들의 창의적 발상과 특별한 영감(Inspiration)의 순간이 모여 완성된 리릭을 더 많은 고객들과 특별한 방식으로 공유하고 또 다른 영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아틀리에 리릭`을 마련했다.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아틀리에 리릭`은 비욘드 존, 헤리티지 존, 테크 존, 인스퍼레이션 스테어, 리릭 언베일 존, 인터렉티브 존, 리릭 디스플레이/포토존 등 총 7개의 다른 컨셉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틀리에 리릭`의 2층은 리릭 디자인의 정점으로 꼽히는 웰컴 라이팅 시퀀스 `코레오그래피 라이팅(Choreography Lighting)`과 리릭의 실제 모델을 관람할 수 있는 리릭 언베일링 존, 리릭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결합된 모션 감지 인터렉티브 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존으로 구성됐다.

(자료= 캐딜락)
(자료= 캐딜락)

또한 리릭을 배경으로 네 컷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가 설치된 리릭 디스플레이/포토 존이 1층 별도의 공간에 마련돼 `아틀리에 리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캐딜락은 `아틀리에 리릭`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공간들과 리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요소들을 설명하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가이드 해주는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각 공간의 QR코드 촬영을 통해 참여 가능한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견적 상담 신청 이벤트 참가를 신청하면 `럭키 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전무는 완성도 높은 예술품은 여러 사람에게 영감의 순간을 선사하는 것처럼, 리릭은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영감을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를 갖췄다며, 캐딜락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EV 리릭의 모든 것을 `아틀리에 리릭`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아틀리에 리릭`은 5월 31일부터 일반에 공개되어 6월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스탬프 투어 및 견적 상담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틀리에 리릭` 방문 신청과 더 자세한 정보는 캐딜락 홈페이지 및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캐딜락 리릭
(자료= 캐딜락)

한편, 지난달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리릭은 4륜구동을 기본으로 제공함에도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를 465km까지 끌어올렸으며, 고속 충전 시(DC, 190kW 기준) 약 10분의 충전 시간으로 약 12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102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해 최대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62.2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동력은 AWD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휠은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장착됐다.

캐딜락 리릭 인테리어
(자료= 캐딜락)

캐딜락은 지난달 23일부터 전국 전시장을 통해 리릭 사전 계약에 돌입했으며, 고객 인도를 오는 7월 중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리릭은 국내 시장에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1억 696만 원(개별소비세 5% 기준)으로 책정됐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