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달라졌다!” 르노코리아, 새 엠블럼 달고 새 출발

태풍이 지나가고 새 날이 밝아 오듯이 새롭게 다시.

르노(Renault)가 한국에서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 `로장주`로 변경한다고 4월 3일(수) 발표했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이에 따라 르노코리아가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XM3는 글로벌 모델과 동일한 차명 및 엠블럼을 반영해 `뉴 르노 아르카나`로 새롭게 출시한다.

국내 시장에서 대중적인 인지도로 친밀도가 높은 QM6는 기존 모델명에 로장주 엠블럼을 적용해 `뉴 르노 QM6`로 판매한다. SM6는 모델명과 엠블럼 모두 기존 그대로 유지한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또한 르노코리아는 사명 및 엠블럼 변경과 함께 르노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일렉트로 팝(Electro Pop)`을 국내 시장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르노의 일렉트로 팝 브랜드 전략은 ▲모터스포츠 F1 노하우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 기술을 아우르는 르노의 E-Tech 전동화 기술 ▲르노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오픈R 링크(openR link)를 중심으로 운전 경험의 혁신적인 향상을 돕는 커넥티비티 기술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휴먼 퍼스트(Human-First) 프로그램 등 3가지 기술을 핵심 기반으로 한다.

르노는 일렉트로 팝 전략을 통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대변되는 프랑스적 감성의 헤리티지에 최신 혁신 기술 및 트렌드를 조합한 르노만의 독창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뉴 르노 아르카나 (자료= 르노코리아)

한편 국내 시장에서는 세계적 명성의 CMA 플랫폼에 프랑스 최신 디자인 감성과 혁신적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중형 SUV(프로젝트명 오로라1)를 올 하반기 출시한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신차를 기점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더 높여갈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최근 부산공장에도 향후 3년간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미래차 생산을 위한 설비교체 비용으로 1,180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 인력 200명을 고용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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