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Peugeot), 그들의 지난해 판매 성적표는?

글로벌 완성차 업계의 지난해 판매 성적표가 연이어 공개되는 가운데, 프랑스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가 2월 7일(현지시각 기준) 2023년 글로벌 판매 성과를 발표했다.

푸조는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0% 상승한 총 112만 4,268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전년 대비 0.8%p 소폭 상승한 28.2%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푸조의 국제화(Internalization of PEUGEOT)` 전략 성과를 이어갔다고 덧붙였다. 

푸조 e-2008 (자료= Peugeot)

국가별로는 프랑스가 30만 5,295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9만 1,319대), 영국(8만 8,467대), 터키(7만 8,632대), 스페인(7만 5,625대) 순으로 뒤를 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Enlarged Europe)이 총 81만 1,722대를 기록한 가운데, 중동-아프리카(Middle East and Africa) 지역에서 13만 5,065대, 남미(Latin America) 지역 10만 3,660대, 인도-아시아 태평양(India Asia Pacific) 지역 6만 597대, 북미(North America) 지역 1만 3,224대 순으로 집계됐다. 

푸조 e-208 (자료= Peugeot)

또한 유럽에서는 전동화 모델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한 한 해였다. 순수 전기차 라인 `E-208` 및 `E-2008 SUV` 모델이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경상용차(LCV) 시장에서는 푸조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 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지난해 유럽연합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가 순수 전기차(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전동화 모델이었다. 

푸조 e-208 (자료= Peugeot)

한편,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추진한다. 

푸조는 올해 `E-408`과 `E-5008 SUV`를 추가해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로써 푸조는 9종의 승용 및 3종의 경상용 등 총 12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해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전기차 모델을 갖추게 된다.

푸조 e-2008 (자료= Peugeot)

푸조 CEO `린다 잭슨(Linda Jackson)`은 경쟁이 치열했던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도 전년 대비 6%의 판매량 상승, 유럽 외 시장에서 약 1%p 지만 `성장`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면서, E-208 및 E-2008 SUV을 통해 유럽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등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던 한 해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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