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파나메라 중 가장 강력한 모델”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공개

어디쯤 와 있는 걸까. 답을 알 수 없는, 질문들이 쏟아져 내리지만, 결국 여기.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향한 새로운 여정. 그 안에서 부디 지혜와 용기와 힘을 잃지 않길. 곧 내려야 한다면, 무심히 스쳐 지나갔던 순간들과 함께 하길. 지금은 알 수 없는, 바람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가는가.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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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고유의 스포츠카 특성과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독특한 방식으로 결합한 더 강력하고 스포티한 버전의 신형 파나메라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파나메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럭셔리한 주행 특성부터 레이스 트랙 수준의 최상의 성능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다이내믹스의 정수를 보여줄 것으로 주목된다. 특히,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내연기관 차량 및 하이브리드 럭셔리 세단 부문의 가장 빠른 공식 기록을 보유한다.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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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현행 파나메라 중 가장 강력하다.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더 향상된 4.0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이 탑재되는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600마력(PS), 하우징 및 PDK쿨링 서킷에 완전 통합된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PS)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로써 시스템 출력은 이전 모델보다 102 마력(PS) 증가한 782 마력(PS), 시스템 토크는 15.3kgf*m 증가한 102.0kgf*m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2.9초(0.5초 단축), 최고 속도 325km/h (25km/h 증가)다.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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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더욱 개선된 구동 효율로 이전 세대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더 늘어난 전기주행 거리와 더 빠른 충전, 그리고 민첩한 반응을 제공한다. 총 25.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45 퍼센트 많은 에너지를 저장한다. 이를 통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전기주행 가능거리는 최대 88km (WLTP EAER City 기준)다. 회생제동 출력도 88kW로 증가해 순수 전기모드의 효율이 늘었다.

최적의 충전 조건에서 0에서 100%까지 11 kW 온-보드 AC 충전기로 약 2시간 39분 만에 배터리 완충이 가능하다.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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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독특한 컬러의 리어 범퍼 및 프런트 엔드를 통해 터보 모델이 제품 라인 중 최상위 모델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후면은 다크 브론즈(Dark Bronze) 컬러의 크롬 도금 테일파이프를 장착해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옐로우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전형적인 E-하이브리드 컬러 애시드 그린(Acid Green)도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 메탈릭 그레이 톤의 터보나이트(Turbonite) 컬러는 터보 모델에만 제공하며, 터보 S E-하이브리드 전면의 에어 블레이드와 리어 범퍼 스트립 및 단조 21인치 파나메라 터보 S 센터-락 휠에 적용된다.

(자료= 포르쉐 AG)
(자료= 포르쉐 AG)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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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는 트림 스트립과 벨트 스트랩, 센터콘솔의 컨트롤, 스티어링 휠에 사용된다. 터보나이트 대비 스티칭은 시트, 도어 패널 트림, 대시보드 및 플로어 매트에 적용되고, 스웨이드 재질의 레이스-텍스(Race-Tex)가 루프 라이닝을 완전히 덮는다.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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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은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20.832km)를 단 7분 24.17초 만에 주파하며 신기록을 달성했다. 뉘르부르크링 1927 GmbH & Co. KG 순위에서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가장 빠른 탑 클래스 세단에 올랐으며, 이전 최고 기록을 5.64초 경신했다.

랩 타임 향상은 새로운 카본 에어로킷 (Carbon Aerokit)과 특별 개발된 미쉐린의 UHP 타이어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에어로킷은 파나메라 터보와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스포츠 세단에서 사용 가능하며, 카본 소재의 에어블레이드,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가 포함된 에어로킷은 레이스 트랙 주행 시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최적화한다.

(자료= 포르쉐 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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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최적의 성능을 위해 프런트 스포일러 립은 프런트 액슬의 리프트를 완전히 제거했으며, 4방향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의 거니 플랩은 더 큰 다운포스를 생성해 공기역학 균형을 향상시킨다.

200km/h 속도에서 다운포스는 60kg까지 향상되며 까다로운 코너링 구간에서 탁월한 민첩성을 발휘한다. N0 표기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전륜 275/35 ZR 21, 후륜 325/30 ZR 21)는 신형 파나메라를 위해 특별 개발되었으며 견인력을 높인다. 2024년 7월 12일 신기록을 달성한 라스 케른의 차량은 드라이버의 안전을 위해 장착한 레이싱 시트와 안전 케이지를 제외하면 양산 모델과 동일하다.

국내에서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을 2025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각각 3억 3,960만 원이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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