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대 럭셔리 오프로드 SUV…` 양왕 U8, 주문 3만대 돌파↑

해외 자동차 매체 아레나이브이(arenaev)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공식 공개된 `양왕 U8` 프리미엄 에디션이 3만 대 이상의 주문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왕(Yangwang)은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의 하이엔드 서브 브랜드이며, BYD는 지난해 1월 양왕 브랜드를 공식 론칭했다.

양왕 U8 프리미엄 에디션의 가격은 109만 8,000위안(약 2억)에 공식 출시됐다. 

(자료= BYD)

먼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모델로서 최대 1,000km의 주행 가능거리를 확보했는데, 양왕 U8은 2가지 획기적인 기술인 `e⁴ 플랫폼`과 DiSus-P 인텔리전트 유압식 차체 제어 시스템으로 구동된다.

BYD의 `e⁴ 플랫폼`은 세계 최초의 양산형 4모터 독립 드라이브 기술 플랫폼으로,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연료 차량과 달리 4모터 독립 벡터 제어를 통해 모든 4륜의 역학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빠른 감지, 정밀한 인지, 강력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자료= BYD)

또한 전지형 탱크턴(all-terrain tank turns), 타이어 파열 안정화, 비상 부양 등 특별한 기능을 갖췄는데, 특히 돌발적인 홍수나 오프로드 수상 장애물 등의 극한 상황에서 U8 프리미엄 에디션은 최대 30분 동안 물에 떠 있을 수 있고, 신속한 탈출을 위한 안정성과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다.

최대 110kW의 고속 DC 충전을 지원하여 18분 만에 3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며,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200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3.6초 만에 주파할 수 있다. 

(자료= BYD)

실내 공간을 살펴보면, 대칭형 듀얼 레이어 콕핏에는 12.8인치 OLED 갤럭시 커브드 센터 디스플레이, 운전석과 조수석의 23.6인치 세로 듀얼 스크린, 아프리카산 사펠레 목재가 결합된 하이엔드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50kW 고속 충전과 호환되는 3개의 무선 충전 스팟이 있어 탑승자가 빠르고 편리한 충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몰입감 넘치는 청각 경험을 제공하는 22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인 다인오디오 에비던스 시리즈가 포함된다. 

(자료= BYD)

양왕 U8 프리미엄 에디션의 생산은 중국 산시성 시안(Xian)에 위치한 BYD 공장에서 진행되며, 지난해 11월부터 고객 인도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