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뉴 미니(MINI) 컨트리맨` 출시! 가격은 4,990만 원부터

미니(MINI)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갖춘 `뉴 미니(MINI) 컨트리맨`의 가솔린 모델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지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한층 커진 차체와 여유로운 공간감, 여기에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익스테리어

(자료= MINI 코리아)
(자료= MINI 코리아)

외관부터 살펴보면, 미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유지하는 한편 미니멀한 현대적 감각이 강조되는 분위기다. 차체는 이전 세대 미니 컨트리맨 대비 길이 150mm, 너비 25mm, 높이 105mm, 그리고 휠베이스가 20mm 증가했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차체 표면과 더욱 커진 휠 아치, 또렷한 펜더 라인과 더불어 높은 보닛, 수직에 가깝게 설정된 전면부가 프리미엄 SUV만의 묵직한 존재감을 완성한다.

또한 모델 고유의 각진 헤드라이트,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 등을 유지해 디자인 헤리티지를 이어가면서 가느다란 선으로 윤곽을 강조한 새로운 팔각형 그릴로 선명한 인상을 드러낸다. 

(자료= MINI 코리아)
(자료= MINI 코리아)

여기에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 프론트 그릴 등의 외관 요소에는 새로운 바이브런트 실버(Vibrant Silver) 색상을 적용해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후면부는 팽팽하고 볼륨감 있는 형태로 진화했는데, 간결함을 강조한 세로형 리어라이트를 장착하고, 면적이 넓어진 뒤 범퍼와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를 채택해 차체가 한층 부피감 있어 보이도록 했다.

MINI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는 개인 취향에 따라 총 3가지 모드로 선택 가능한 독특한 시그니처 조명 기능을 활용하면 외관을 보다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이외에도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JCW 컨트리맨은 외관에 JCW 전용 프론트 그릴, 전용 검정색 로고,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칠리 레드 컬러의 루프 및 액센트 등이 추가됐다. 

인테리어

(자료= MINI 코리아)
(자료= MINI 코리아)

실내는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대시보드 표면에는 처음으로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진 직물 소재를 적용해 따뜻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클래식 Mini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새롭게 개발된 MINI 토글 바는 주행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하며, 직물 스트랩을 적용한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감각이 엿보인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 `원형 OLED 디스플레이` 탑재

특히,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 잡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주목된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와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은 모두 원형 OLED 디스플레이에 통합되어 제공된다. 속도, 엔진 회전수, 주유량 등 운전에 필요한 정보는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도 표시되어 운전 중 시선의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운영체제인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하 MINI OS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파워트레인

(자료= MINI 코리아)
(자료= MINI 코리아)

국내에 우선 출시되는 뉴 미니 컨트리맨은 2가지 엔진 사양으로 제공된다. 뉴 미니 컨트리맨 S ALL4는 2.0리터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 204마력(@5,000rpm) 최대토크 30.6kgf*m(@1,450~4,5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JCW 컨트리맨 ALL4는 2.0리터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더블 클러치를 탑재해 최대출력 317마력(@5,750rpm) 최대토크 40.8kgf*m(@2,000~4,500rp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5.4초 만에 주파한다. 

모든 모델에는 미니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ALL4`가 기본 장착됐다. 

(자료= MINI 코리아)
(자료= MINI 코리아)

가격은 뉴 미니 컨트리맨 S ALL4 클래식 트림 4,990만 원, 페이버드 트림 5,700만 원, 뉴 미니 JCW 컨트리맨 ALL4 6,70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