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만에 완판…`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어떤 차길래?

240초. 이 한정판 모델이 `완판`될 때까지 4분이면 충분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40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을 44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지난 4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온라인 판매 시작 4분 만에 전량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번 완판된 XC40 다크 에디션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Ultimate Dark) 트림을 바탕으로, 외관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에도 고광택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기존 19인치 휠과는 다른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해 더욱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블론드 레더 및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는 볼보만의 감성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무엇보다도, 드리프트 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와 하만카돈(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 등 동급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럭셔리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가 동일하게 적용돼 볼보만의 안전 헤리티지를 XC40에서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다.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 여러 기능을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통합하여 실행하는 `개인화 루틴 설정`을 지원한다. 여기에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도 지원해 더욱 스마트한 이동의 경험을 제공한다.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한편, XC40은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출고까지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XC40 구매를 기다리던 고객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졌다.

또한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된 이후,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자료=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 볼보의 모든 패키지와 블랙 디테일을 담은 XC40 다크 에디션에 많은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감성과 매력을 가진 한정판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