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스크린 탑재…` 지프 왜고니어 S, 순수 전기 SUV 미리보기

지프(Jeep)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왜고니어 S(Wagoneer S)`가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먼저 실내 공간에는 총 4개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탑재될 것으로 주목되는데, 여기에는 운전석 앞 디지털 계기판, 중앙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중앙 하단에 시트 제어 및 HVAC(난방/환기/에어컨) 설정 등을 위한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수석 앞에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모습이다. 

(자료= Stellantis)

신차 왜고니어 S는 스텔란티스 그룹의 순수 전기차(BEV) 플랫폼인 STLA-라지(Large)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데, 지프 SUV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핵심 모델로서 최대출력은 600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3.5초 만에 주파한다. 

(자료= Stellantis)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하는 동시에 전반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며, 특히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 그릴은 동급 최초로 LED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측면 도어 하단 부분에는 `WAGONEER` 레터팅이 새겨진 것도 디자인 포인트로 살펴볼 수 있다. 

(자료= Stellantis)

심상치 않아 보이는 달리기 실력. 후면부에는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한 모습이며, 어떤 지형이든 주파할 수 있는 4xe 성능, 지프 고유의 첨단 기술 및 인상적인 주행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Stellantis)

실내 공간에는 프리미엄 고품질 및 세련된 마감 처리 등을 바탕으로 운전자 중심의 탁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주목된다. 지프 특유의 셀렉-터레인 토글(SAND, SNOW, ECO, AUTO, SPORT 등 5가지 주행 모드)이 적용된 맞춤형 운전자 컨트롤 센터와 함께, 역동적인 컬러 옵션의 앰비언트 라이팅, 표준 듀얼-팬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제공된다.

(자료= Stellantis)

또한 지프 브랜드와 매킨토시(McIntosh)의 독점적인 협업으로 세심하게 튜닝된 세그먼트 전용 19-스피커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킨토시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자료= Stellantis)

한편 지프 왜고니어 S는 올해 가을, 미국 시장부터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