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km→73km, 전기모드 주행거리 확대` BMW 뉴 530e (PHEV 세단)

뉴 5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뉴 530e`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BMW 뉴 530e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효율성과 순수전기차의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PHEV 세단으로 특히, 준수한 판매량으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서도 상품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자료= BMW)

먼저,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부터 한층 강력해졌다. 이전 세대 보다 최대출력이 63% 높아진 184마력의 전기모터가 장착되며, 190마력의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4기통 가솔린 엔진과 조합됐다.

시스템 합산 총 최대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45.9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6.3초다. 

(자료= BMW)

또한, 전기모터의 출력 상승과 함께 전기모드 주행거리도 확대됐다. BMW 뉴 530e는 18.7kWh 용량(Net)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73km(환경부 인증 기준) 주행 가능하다. 

이는 이전 세대의 45km보다 62% 증가한 수치이며, 연료탱크 용량까지 60리터로 늘어나 배터리와 연료를 가득 채우면 공인연비 기준 최대 751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km, 복합 연비는 리터당 15.9km(엔진+모터 기준)이다.

(자료= BMW)

제원은 5,060 x 1,900 x 1,515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2,995mm이며, 공차중량은 2,125kg다. 

이외에도 BMW 뉴 i5와 동일하게 뒤차축에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선사하며, 가솔린 및 디젤 모델과 동일한 520리터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자료= BMW)

BMW 뉴 530e는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인 BMW 키드니 아이코닉 글로우를 비롯해 BMW 인터랙션 바, 메리노 가죽, 크리스털 내장재,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고급 사양과 컴포트 시트, 4-존 에어 컨디셔닝,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및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같은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BMW 뉴 530e의 국내 판매 가격은 베이스 모델 8,92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모델 9,22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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