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4km 달린다”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기아 EV6`

상품성 대폭 강화, 전 트림 `가격 동결`

…84kWh의 4세대 배터리 탑재, 주행거리 494km 확보

지난 14일부터 계약 개시, 주요 정부 부처 인증 완료 후 `6월 중 출시` 예정

(자료= 기아)

기아(KIA)가 EV6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EV6(이하 신형 EV6)` 계약에 돌입했다. 

EV6는 지난 2021년 기아 최초 전용 전기차 모델로 첫 등장했으며, 이번 신형 EV6는 약 3년 여만에 선보이는 이른바 부분변경 모델로 6월 중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자료= 기아)

먼저, 전기차인 만큼 주행거리부터 살펴보면, 신형 EV6는 84kWh의 4세대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복합 494km/ 고속 429km/ 도심 545km를 갖췄다. (*롱레인지 2WD 모델,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또한 급속 충전 속도를 높여 배터리 용량이 증가했음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80%(10%->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자료= 기아)

외장 디자인은 `현대적인 대비(Modern Contrast)`를 콘셉트로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 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주행등(DRL)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와이드한 느낌을 주며, 후드의 캐릭터 라인을 차량 하단까지 연결하고 날개 형상의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역동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자료= 기아)

측면부는 현대적인 대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해 정교하면서도 견고한 느낌을 주는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휠로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와이드한 스타맵 라이팅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화했으며 후면 범퍼 하단부에 전면부 범퍼와 같은 날개 형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통일감 있게 구현했다.

함께 출시되는 GT-라인(GT-line) 모델은 전/후면 범퍼를 더욱 스포티한 형상으로 변경하고, 프론트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와 전용 20인치 휠을 추가하는 등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료= 기아)

그 다음은 실내공간. 인테리어는 기존의 수평적인 조형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기아는 EV6에 더욱 세련된 디자인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깔끔하면서도 와이드한 느낌을 주며, 역동적인 그래픽의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로 실내의 수평적인 조형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신규 스티어링 휠과 더불어 크래시 패드에 신규 패턴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했으며, 센터 콘솔에 지문 인증 시스템을 추가하고 스마트폰이 움직이지 않도록 구조를 개선한 무선 충전 패드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자료= 기아)

이밖에도 차량과 사용자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SDV 기반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탑재하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등 고객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기아 관계자는 EV6는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기아의 대표 전기차라며, 더 뉴 EV6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기아가 전동화 시장을 이끌어가는 데 있어 또 한 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기아)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Light) 5,540만 원 ▲에어(Air) 5,824만 원 ▲어스(Earth) 6,252만 원 ▲GT-라인(GT-line) 6,315만 원이다. (*2WD 기준)

신형 EV6는 주요 정부 부처 인증이 완료된 후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될 경우 ▲라이트 5,260만 원 ▲에어 5,530만 원 ▲어스 5,935만 원 ▲GT-라인 5,995만 원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하면 고객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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