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마력 핫해치…` 토요타 신형 GR 야리스

토요타 `신형 GR 야리스`가 2024 도쿄오토살롱에서 공개됐다.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된 신형 GR 야리스는 성능과 핸들링, 섀시와 디자인이 개선되어 더욱 향상된 운전자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GR-DAT라고 불리는 8단 자동변속기가 신규 탑재됐다. 

(자료= Toyota)

이번 신형 GR 야리스에 새롭게 도입된 8단 자동변속기는 빠르고 효율적인 기어 변속을 위해 설계됐는데,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사업부이자 레이싱 팀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개발에 참여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엔지니어와 마스터 드라이버, 그리고 경주 및 랠리 전문가들은 “드라이버 우선(driver-first)”, 즉 GR 야리스의 본질적인 특성을 지속 개선하기 위해 협력했다. 

(자료= Toyota)

3도어 4WD 핫해치. 소형 해치백을 기반으로 하지만, 무엇보다도 먼저 이 차는 레이싱 DNA을 담고 있는 고성능 버전이라는 점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한다. 2024년형으로 진화된 신형 GR 야리스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3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2020년형과 비교해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각각 32마력, 3kgf*m 증가한 수치다. 

(자료= Toyota)
(자료= Toyota)

또한 서스펜션 부분도 개선이 진행되어 고속 코너링이나 급가속 등 고부하 조건에서 주행 제어 및 핸들링 방식에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트랙에서나 도로에서 모두 역동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 감각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Toyota)

신형 GR 야리스의 외관은 기존의 공격적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적의 다운포스와 공기역학, 그리고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 모든 요소들이 업데이트됐다. 전면부 하부 그릴에는 새로운 강철 메시가 사용됐는데, 두께와 강도, 중량 감소의 최적 균형을 위해 개선됐다. 

(자료= Toyota)

한편, 신형 GR 야리스는 2024년 여름부터 유럽 전역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autoalig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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