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으로 돌아온 랜드로버 `디펜더 90/ 110`

2024년형 디펜더 90과 110이 국내 출시됐다. 이번 2024년형에는 △올 뉴 디펜더 90 P400 X와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라인업이 추가됐다. 

먼저, 올 뉴 디펜더는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 플랫폼은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고한 알루미늄 바디로, 전통적인 바디 온 프레임에 비해 세 배 이상 높은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이 견고한 섀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올 뉴 디펜더는 최대 3,500㎏까지 견인할 수 있는 강인함을 자랑한다. 

국내 판매 가격은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90 P400 X 1억 3,640만 원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1억 1,055만 7천 원이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올 뉴 디펜더 90 P400 X (자료= Land Rover)

올 뉴 디펜더 90은 고성능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새로 추가해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강화한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모델에 신규 탑재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대출력 400PS 최대토크 56.1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6초 만에 주파한다.

여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적용해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 저감 효과를 실현했다. 또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연속 가변 밸브와 같은 최신 엔진 기술을 갖춰 정교하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완성한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는 랜드로버의 전천후 전지형 기술과 경험의 결정체로 어떤 지형에서도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고성능 오프로드 차량이다. 설정 가능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를 탑재해 운전자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새로운 오프로드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자료= Land Rover)

이와 함께, 주행 조건에 따라 차고 높이를 조절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극한의 상황에서도 최적의 트랙션 컨트롤을 보장하는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등의 오프로드 기술이 적용돼 자신감 있는 주행을 선사한다. 

온로드 주행 시에도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연동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통해 날카로운 핸들링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초당 최대 500회까지 차체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연속 가변 댐퍼를 즉각적으로 최적화하여 어떠한 노면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올 뉴 디펜더 90은 강렬한 실루엣으로 오리지널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가장 뚜렷이 담아내고 있으며, 접근각 37.5°과 이탈각 40° 으로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지오메트리를 유지한다. 또한 올 뉴 디펜더 90 P400 X의 외관을 차별화하기 위해 루프, 본넷, 클레딩 등에는 글로스 블랙(Gloss Black) 색상을 적용하고 스타라이트 새틴(Starlight Satin) 마감으로 마무리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자료= Land Rover)

2024년형 모델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카운티 에디션은 디펜더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미학으로 재해석한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올 뉴 디펜더 110 D250 SE 트림을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타스만 블루(Tasman Blue)로 마감한 바디 컬러에 후지 화이트(Fuji White) 색상의 콘트라스트 루프 및 테일 게이트를 적용해 아이코닉한 디펜더의 익스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의 도어와 차체 측면에 적용한 카운티 그래픽을 실내 트레드 플레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디자인의 통일성을 높였다. 또한, 글로스 화이트(Gloss White) 색상으로 마감한 20인치 알로이 휠로 디펜더 특유의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파워트레인은 I6 MHEV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 249PS 최대토크 58.1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기술 등 첨단 오프로드 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기술로 온로드 주행 성능까지 갖춰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자료= Land Rover)

한편, 올 뉴 디펜더는 지난 76년간 선구적인 혁신을 통해 세기의 아이콘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디펜더를 21세기형으로 재창조한 독보적인 오프로더다.

JLR 코리아는 오리지널 디펜더의 DNA를 충실하게 담아낸 올 뉴 디펜더를 2024년 새해 첫 모델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90에 강력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신규 적용하여 2개의 트림으로 출시하고,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110에는 새로운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추가한 에디션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4개의 트림으로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제품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인다.

이 밖에도 올 뉴 디펜더 모델에는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가 기본 적용된다. 아울러 엔진,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 등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도 갖춰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원격으로 차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자료= Land Rover)

JLR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세기의 아이콘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독보적인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의 2024년형 모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며, 정교하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하는 올 뉴 디펜더 90 P400 X와 디펜더 고유의 개성을 한층 끌어올린 올 뉴 디펜더 110 D250 SE 카운티 에디션을 추가해 더욱 강화된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기대를 넘어선 그 이상의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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