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혼다(Honda)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선정

국내출시는 지난해 10월…가격은 하이브리드 투어링 5,340만 원 (VAT 포함)

(자료= 혼다코리아)

혼다의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에서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선정됐다.

쟁쟁한 후보와의 경쟁을 뚫고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하이브리드 세단으로서의 뛰어난 기술력과 상품성을 입증했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10월, 11세대로 풀체인지(완전변경)된 모델로 국내 출시됐는데, 신형 모델에는 퍼포먼스를 강화한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신규 개발된 2.0L 직분사 앳킨슨 엔진과 e-CVT 조합으로 탁월한 환경성능과 정교한 주행감을 발휘하며, 특히 가속 성능이 향상되어 한층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자료= 혼다코리아)

파워트레인의 경우, 엔진은 최대출력 147마력(@6,100rpm) 최대토크 18.4kgf*m(@4,500rpm), 모터는 최대출력 184마력 (@5,000~8,000rpm) 최대토크 34kgf*m로 이전 모델 대비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엔진을 이용해 주행 중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모드`가 추가되어 EV 구동 범위가 확대됐으며, 50km/h 이하 속도 범위에서의 EV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구동력도 증가됐다.

(자료= 혼다코리아)

또한 운전자가 의도한대로 차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혼다 최초로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파워트레인 및 브레이크를 통합 제어해 코너링 시 추가되는 감속도를 최적으로 제어한다. 모든 타이어의 그립력을 높이기 위해서 감속을 생성해 피치 모션을 제어한다.


특히 눈, 비가 내린 도로 상황이나 좁은 코너링 상황에서 즉각적인 스티어링 반응으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자료= 혼다코리아)

디자인과 안전성, 편의사양 등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이 길어지고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첨단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도 성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에서 TSP+(Top Safety Pick+)를 획득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자료= 혼다코리아)
(자료= 혼다코리아)

한편, 혼다 `어코드`는 브랜드 대표 세단으로 약 50년간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꼽힌다.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으로 국내서도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으며, 이번 11세대, 세대 변경을 통해 디자인과 성능, 안전성과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자료=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당당히 `2024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혼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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