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E-408/ E-5008 SUV` 올해 투입… 순수 전기차 라인업 확대 나선다

푸조(peugeot)가 올해 `E-408`과 `E-5008 SUV`를 추가해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로써 푸조는 9종의 승용 및 3종의 경상용 등 총 12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해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전기차 모델을 갖추게 된다.

특히 푸조는 친환경 경상용차 판매 1위를 꿰차고 있으며, 지난해 `뉴 푸조 E-208`과 `뉴 푸조 E-2008 SUV`를 앞세워 유럽의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푸조는 현지시각 1월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E-라이언 데이(E-LION DAY) 2024`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한 `E-라이언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의 도약 계획을 발표했다.

푸조 e-208 (2024) (자료= peugeot)

푸조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E-라이언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한 푸조의 포괄적인 전동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는 ▲스텔란티스 STLA 플랫폼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Ecosystem) ▲차량 운행 전 과정을 케어하는 고객 경험(Experience) ▲2024년 말까지 100% 전동화(Electric) 라인업 출시 계획 ▲최소한의 전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효율(Efficiency) ▲환경(Environment)을 위해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의 `5 E`를 포함한다.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하는데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추진한다.

푸조 e-3008 (2024) (자료= peugeot)

특히 푸조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1회 충전 시 최장 700km(스텔란티스 내부 평가 기준)를 달릴 수 있는 `뉴 푸조 E-3008 SUV`를 공개해 동급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으며, 뉴 푸조 E-208은 유럽 세계표준자동차시험방식(WLTP) 기준 최장 566km의 도심 주행거리를 제공해 충전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챗GPT 기술 채택 계획 발표 `주목`

(자료= peugeot)

E-라이언 프로젝트의 핵심 중 하나인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챗GPT(ChatGPT)` 기술 채택에 대한 계획도 발표했다. 챗GPT 기술은 푸조의 모든 승용 및 상용차 라인업의 아이-콕핏에 내장되며, `OK 푸조 음성 어시스턴트`와 연결되어 운전자의 질문과 요청에 응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챗GPT 기술을 적용한 푸조 차량은 5개 시장에 시범 도입한 후 올 하반기부터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푸조 e-3008 (2024) (자료= peugeot)

한편 스텔란티스 그룹의 `4R` 전략에 동참해 통합적인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 또한 푸조의 E-라이언 프로젝트의 주요 계획 중 하나다. 스텔란티스 그룹은 재가공(Reman), 수리(Repair),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4R 전략에 기반한 순환경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푸조는 자동차 제조에 있어 보다 적고 지속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고, 부품 수명을 늘리며, 수명이 다한 후에는 이를 재활용한다. 일례로 뉴 푸조 E-3008 SUV의 경우 강철과 폴리머를 포함, 23%가 재활용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푸조 e-3008 (2024) (자료= peugeot)

푸조 CEO `린다 잭슨(Linda Jackson)`는 E-라이언 프로젝트는 모든 기술적 노하우와 창의력을 동원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려는 푸조의 의지를 담은 프로젝트라고 설명하며, 푸조는 이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럽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길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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