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변경(F/L) `포드 익스플로러` 주목할만한 포인트 4가지

포드(Ford)가 북미 시장에 `익스플로러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익스플로러는 기존 8가지 트림 라인업에서 4가지 트림으로 조정을 단행했으며, 실내/외 디자인 업데이트, 새로운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포함된 13.2인치 터치스크린 등 최신 사양을 적용했다. 

트림 라인업 개편

(자료= Ford)

우선 트림 라인업은 앞서 언급했듯이, 기존 8가지에서 4가지로 개편됐는데, 액티브(Active), ST-라인, 플래티넘(Platinum), ST로 제공된다. 가격은 엔트리 트림인 액티브 트림, 39,625달러(약 5,200만 원, 배송비 1,595달러 미포함)부터 책정됐다.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신규 탑재

(자료= Ford)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는 구글 기반의 새로운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즉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Ford Digital Experience)를 탑재한 첫 번째 포드 차량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차세대 개인화 및 연결성, 음성 명령, 선명한 그래픽 화질 등을 통해 한층 더 수준 높은 운전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포테인먼트는 13.2인치 가로형 터치스크린으로 제공된다. 또한 내비게이션 화면은 Google 맵스(maps)와 통합되어 13.2인치 터치스크린뿐만 아니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에도 표시할 수 있다. 

확장된 그릴 면적

(자료= Ford)

또한 외관은 보다 대담해진 분위기가 감지되는데, 특히 전면 디자인에는 확장된 그릴 및 슬림해진 LED 헤드램프를 바탕으로 당당하고 역동적인 스탠스가 엿보이며, 실제 도로 위에서 주위 시선을 사로잡는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주목된다. 또한 에어 커튼은 이전보다 낮고 넓어졌다. 

파워트레인

(자료= Ford)

파워트레인 라인업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다만 하이브리드는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액티브와 ST-라인, 플래티넘의 경우, 2.3리터 직렬4기통 에코부스트를 탑재해 최대출력 304마력(PS, 224kW) 최대토크 420Nm(42.8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플래티넘은 406마력의 3.0리터 에코부스트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자료= Ford)

고성능 ST는 3.0리터 V6 에코부스트를 탑재해 최대출력 406마력(PS, 299kW) 최대토크 563Nm(57.3kgf*m)의 힘을 갖췄으며, 21인치 마그네타이트 마감의 알루미늄 휠이 표준 사양이다. 라인업 모든 모델에서 구동 시스템은 후륜 기본, 사륜(AWD)이 옵션 제공된다. 

(자료= Ford)

한편,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버즈에 따르면, 북미 시장에서 동급 경쟁모델로는 기아 텔루라이드, 현대 팰리세이드,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 등이 꼽힌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2024년 2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