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는 신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미리보기

쉐보레 `이쿼녹스 EV`가 올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전기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쿼녹스 EV는 GM의 혁신적인 얼티엄(Ultiu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제원은 4,835 x 1,915 x 1,613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는 2,954mm로 알려졌는데, 이는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쉐보레 중형 SUV 이쿼녹스와 비교해 전체길이와 전폭, 휠 베이스는 길며, 반면 전고는 낮다. 

(자료= Chevrolet)

외관은 한마디로 미래지향적인 크로스오버 감각이 돋보이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시선을 정리하는 듯한 분위기와 함께, 형제 전기차 `블레이저 EV`와 마찬가지로, 전면에는 슬림한 LED 바 형태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해 디자인 매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여기에 측면은 유려한 바디 라인을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존재감을 강조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한층 더 현대적인 감성을 더할 `플러시 도어 핸들` 적용 가능성도 주목할만하다. 

(자료= Chevrolet)

쉐보레 미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eAWD 기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5.9초 및 288마력(hp)의 성능을 발휘한다. (GM-est 기준)

또한 2LT, 3LT, 2RS, 3RS 기준 주행거리는 319마일(약 513km, FWD, EPA 기준)이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해외 매체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싱글모터의 전륜구동 기준 210마력(hp), 듀얼모터의 사륜구동은 290마력(hp)의 힘을 갖췄다.

(자료= Chevrolet)

실내 공간은 실버라도 EV와 유사한 분위기가 감지되는데,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그 옆으로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17.7인치 대각선 터치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자료= Chevrolet)

한편 쉐보레 미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쿼녹스 EV는 엔트리 트림 1LT 34,995달러(배송비 1,395달러 포함, 약 4,600만 원)부터 시작하며, 트림별로, 1LT 34,995달러, 2LT 43,295달러, 3LT 45,295달러, 2RS 44,795달러, 3RS 46,795달러부터 각각 시작한다. (배송비 1,395달러 포함, FWD 기준)

(자료= Chevrolet)

이쿼녹스 EV의 국내 트림 라인업 및 국내 주행거리, 가격, 옵션 등 세부 사양은 국내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autoalig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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