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기대감↑…` 기아(KIA),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호주 · 뉴질랜드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 타스만 전용 위장막 디자인 개발

브랜드 최초 픽업, 2025년 한국과 호주, 아프리카, 호주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카림 하비브, “타스만은 혁신에 대한 기아의 노력과 모험 정신을 담은 차량”

(자료= 기아)

기아(KIA)가 4월 23일(화)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기아는 `미처 가보지 못한 길(The Paths Never Taken)`을 주제로 호주 · 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Richard Boyd-Dunlop)`과 협업해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

위장막 디자인의 핵심 주제인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은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모험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내며,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을 안내함과 동시에 인생의 가장 대담한 도전들을 함께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자료= 기아)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Karim A. Habib)` 부사장은 타스만은 혁신에 대한 기아의 노력과 모험 정신을 담은 차량이라며, 위장막 디자인에 타스만의 핵심 정체성인 모험 정신을 투영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위장막은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땅과 바다 간의 조화를 중심으로 호주의 자연을 추상화한 유기적이면서도 대담한 패턴이 적용됐다.

위장막 디자인에 반영된 호주의 땅은 불타는 노을과 아웃백의 유기적인 형상을 중심으로 강렬하게 표현됐으며, 바다의 경우 호주의 수중 생물 다양성을 추상화한 다채로운 패턴과 더불어 서핑 문화 속 에너지와 열정, 생동감을 담은 파란색을 활용해 땅과 대비되는 생기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자료= 기아)

기아는 이날 위장막 디자인 개발기를 담은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위장막을 디자인한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은 시각적으로도 대담하고 강렬한 이번 협업은 호주의 풍경과 더불어 문화에 내재된 연대와 기쁨, 모험심을 표현하는 과정이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타스만과 함께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따라 여행하고 영감을 받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 기아)

기아는 중형 픽업 타스만을 2025년부터 선보이며, 한국과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 여러 시장을 포괄하는 단계별 글로벌 출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양한 야외 여가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Ute(유트)`라는 고유명사가 있을 정도로 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그리고 사막과 같은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이 있는 아중동(아프리카 및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Austrailia Tasmania)

한편 타스만이라는 차명은 `영감(inspiration)의 섬`으로 알려진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다양한 자연환경과 풍요로운 문화가 조화를 이룬 타스마니아 섬.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이곳은 멋진 풍경과 다양한 야생동물이 어우러지며 지구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경이로운 경관을 자아낸다.  

모험과 탐험의 정신. 기아는 차명 타스만에 대담한 개척 정신과 때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일과 삶 어디서든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다재다능한 `라이프스타일 픽업`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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