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신형 DBX707… 실내 인테리어 업데이트 `눈길`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이 `신형 DBX707`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DBX707은 실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부분이 가장 먼저 주목되는데, 애스턴마틴이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실내 구조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애스터마틴의 고성능 모델, DBX707.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매력과 고성능 럭셔리, 여기에 강력한 커넥티드카 기술과 새로워진 인테리어를 적용한 신형 DBX707은 이른바 울트라 럭셔리 SUV로서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Aston Martin)

먼저, 신형 DBX707은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동시에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했다. 완전 맞춤형 통합 멀티스크린 시스템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동시에 멀티 USB-C 연결과 애스턴마틴 앱을 통한 온라인 지원을 제공한다.

멀티 스크린에는 최고급 퓨어 블랙 터치 스크린 기술과 완전 정전식 싱글 및 멀티 핑거 제스처 컨트롤을 채용했다. 운전석 계기판은 DB12와 밴티지에 탑재된 것보다 1.5인치 커진 12.3인치 스크린을 사용했고, 10.25인치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새로운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통합됐다.

(자료= Aston Martin)

터치스크린 제어와 물리 스위치 제어의 완벽한 균형으로 디지털과 아날로그 컨트롤의 조화를 추구하는 애스턴마틴의 철학. 이번 신형 DBX707은 이러한 애스턴마틴의 철학을 이어가는데, 기어 변환과 주행 모드, 난방과 환기 등 주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버튼을 적용하고, 서스펜션과 ESP, 배기 시스템과 차선 유지 보조와 주차 보조를 위한 물리 스위치를 제공해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DB12와 신형 밴티지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도 적용됐다. 자신감과 퀄리티가 돋보이는 디자인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라인으로 훌륭한 공간감과 일체감을 만들어낸다. 특히 새로운 대시보드의 상/하부를 나누는 다자인 라인이 돋보인다.

(자료= Aston Martin)
(자료= Aston Martin)

강렬한 선형 테마는 실내 전체 높이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늘어난 크롬 소재와 현대적인 베니어, 간소화된 센터 콘솔로 스포츠카의 느낌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이 균형을 이룬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티어링휠과 리디자인된 디풀 도어 릴리즈 핸들, 우아한 수직형 에어벤트까지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개선됐으며, 이들은 밝은 크롬 또는 다크 크롬 인테리어 주얼리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여기에 새로운 프론트도어 베니어 패널은 더 커졌고, 유광 스모크 오크, 유광 티타늄 메쉬, 업데이트된 지리코테 목재, 하이그로시, 카본파이버 베니어를 포함한 다양한 소재를 선택 가능하다. 

오디오 시스템 또한 업그레이드됐는데, 신형 DBX707은 애스턴마틴 프리미엄 오디오 800W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한다. 고급 하드웨어를 사용해 개발된 이 시스템은 퀀텀로직®(QuantumLogic®)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스를 통한 서라운드 사운드 모드로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자료= Aston Martin)

그 다음은 익스테리어. DBX707은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앰블럼을 자랑하는 최신 핵심 모델 라인업 중 하나로, 외부 디테일에 대한 변화도 있다.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새로운 외장 컬러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신형 DBX707에는 엡실론 블랙과 헬리오스 옐로우 등 총 5가지 색상과 DBX707 AMR23 에디션에만 적용할 수 있는 포디움 그린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새로운 휠 마감을 선보여, 23인치 포티스(Fortis) 휠에는 새틴 블랙을, 23인치 포지드(Forged) 휠에는 코퍼 브론즈를 적용했다. 22인치 스포츠, 23인치 포티스, 23인치 포지드 림은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해, 실버, 그로스 블랙, 텍스쳐 블랙, 새틴 블랙, 새틴 브랙 다이아몬드 턴 마감을 선택할 수 있다.

(자료= Aston Martin)

또 다른 주목할만한 변경점은 차량 잠금이 해제되면 바깥으로 돌출되는 프레젠팅 도어 핸들과 플러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미러를 채용했다는 점이다. 새로운 사이드 미러는 보다 정교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채택함에 따라 3D 주차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완전 통합 카메라를 포함한다. 

기존 디자인에서는 미러가 고정된 외부 쉘 내에서만 움직였지만, 새롭게 적용한 솔루션은 거울과 쉘을 포함한 전체 조립체가 하나로 움직인다. 플러시 핏 엣지 투 엣지(Flush-Fit Edge-to-Edge) 미러 디자인은 카메라 패키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반사면 크기를 극대화해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자료= Aston Martin)

이런 광범위한 변화의 바탕에는 DBX707을 널리 알리게 한 강력한 하드웨어가 있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과 9단 습식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 707마력 최대 토크 90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세련된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한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100% 토크를 후륜 축으로 전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단 3.3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310km/h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