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도전은 계속된다” GV60 마그마/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 것. 더 나아가 소유하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하는 것. 자동차에게 주어진 지상과제 중 하나일 터. 도로 위를 달리는 수많은 자동차들. 앞서가거나 뒤처지거나. 제네시스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면서 새로운 여정에 대한 도전을 내비쳤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Genesis)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향한 대담한 여정,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

지난 3월 뉴욕에서 첫 공개된 마그마 프로그램은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고,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자료= Genesis)

먼저,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다.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GV60의 다자인과 성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와 차량이 감성적으로 하나가 되어 짜릿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차량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추후 양산시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 (자료= Genesis)

특히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컬러인 `주황색`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이를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으며,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측면부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펜더 상단에 있는 2개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내 디자인은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밖에 프론트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루프 윙과 리어 디퓨저, 리어윙 스포일러 등이 적용되어 고성능 이미지를 한층 더했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Genesis)

 그 다음은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앞서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다. G80 전동화 모델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제네시스만의 방식으로 더욱 대담하고 우아하게 풀어냈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에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신규 색상인 `아크미 블루`가 적용됐다. 이는 가장 뜨거운 불이 파란색으로 타는 현상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제네시스의 고성능 차량 제작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담겨 있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자료= Genesis)

역동적인 스탠스. 전반적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역동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그릴과 리어 범퍼를 적용하고 여기에 펜더의 크기를 키워 강인한 존재감이 한층 돋보인다. 또한 스포일러 립과 덕테일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 공기 역학을 고려한 사양이 적용되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실내 공간에는 알칸타라 소재와 퀄팅 가죽, 탄소섬유 직물 등의 고품질 소재가 적용되어 고급감을 높이는 동시에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한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