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마그마색… 제네시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제네시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모델이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됐다.

찬란한 마그마색. 어느새 시선집중, 점차 빨라지는 심장박동수. 대담하고 매혹적인 슈퍼카 분위기에 쉽사리 눈을 뗄 수 없는 순간이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 엑스(X) 그란 레이서. 이 콘셉트카는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지난해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선보인 `엑스(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로부터 영감을 얻어 새롭게 개발된 디지털 레이싱 게임용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2022년부터 세계적인 디지털 레이싱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의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GR3 콘셉트, G70를 기반으로 한 GR4 GT 등을 게임 내에서 선보인 바 있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차량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두 줄 디자인을 활용한 크레스트 그릴(Crest Grille) 형상이 특징적이다. 두 줄 디자인은 측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공기역학적인 구조를 만들며 후면부 펜더의 볼륨감을 더욱 강조한다.

측면부는 넉넉한 대시 투 액슬(dash-to-axle, 앞바퀴 중심부터 운전대까지의 거리)을 통해 운전석과 엔진을 뒤쪽으로 배치하는 미드엔진 레이아웃을 구현해 냈다.

또한 제네시스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전면부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차량의 뒤태는 타원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후면부는 차량의 앞에서부터 이어진 제네시스만의 두 줄 디자인과 어우러져 차량의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공기역학을 고려한 카본 재질의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다운포스를 극대화하고, 안정감 있는 고속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실내 공간은 운전자 위주의 설계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여백의 미를 보여준다.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요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 을 적용하고, 정보 센터 역할을 하는 디지털 파노라마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레이스 트랙에서의 운전 집중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레이싱을 위한 롤 케이지를  운전석 뒤편에 적용해 미적 가치와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왼쪽부터)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GV60 마그마 콘셉트/ 엑스(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왼쪽부터)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GV60 마그마 콘셉트/ 엑스(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자료= 제네시스)

한편, 제네시는 이번 2024 부산모빌리티쇼를 통해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 공개와 함께, 고성능 영역으로의 도전을 알리는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하는 제네시스의 신규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지향한다. 제네시스 엑스(X) 그란 레이서 콘셉트는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것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