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언 후면부

`3040 도심 직장인들이여, 이 車를 주목하시라…` KGM 액티언

KG 모빌리티(이하 KGM) 신차 `액티언`의 사전 예약이 5만 5천대를 기록하며 초기 흥행 돌풍을 이어가는 분위기다. 

KGM의 신규 브랜드 전략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 신차 액티언은 이러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KGM의 첫 신모델로서 향후 브랜드 도약을 위한 새로운 변화와 시작의 문을 열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 계승

액티언 후면 모습
(자료= KG 모빌리티)

우선,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SUV(SUC, Sports Utility Coupe)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이다.

액티언 측면부
(자료= KG 모빌리티)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 측면부 주위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도심형 SUV 이미지의 감각이 돋보이며, 이와 함께 긴 차체에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안정감 있고 와이드한 디자인이 완성됐다.  

익스테리어

액티언 전면 모습
(자료= KG 모빌리티)

남다른 디자인 매력과 실제 도로 위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포인트들. 외관 얘기를 조금 더 하자면,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를 활용한 KGM의 시그니처 디자인도 주목할만하다. 

전면의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DRL)에 ‘건곤감리’ 패턴을 조화롭게 구성해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녹여냈으며, 도어 열림 혹은 잠금 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웰컴&굿바이 라이트가 하이테크 감성을 더한다.

여기에 수평형 LED DRL을 사이드에서 안정감 있게 받드는 윙 형상의 DRL은 모던하고 날렵한 인상을 준다. 후면부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리’ 패턴을 적용, 전면부와 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SUV 명가로서 자신감을 표현한다.

파워트레인

액티언 휠
(자료= KG 모빌리티)

파워트레인은 친환경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일상 주행에 최적화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 28.6kgf*m, 최고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이 10% 향상됐으며, 실 운행구간(60~120km)의 가속 성능도 5% 향상됐다. 연비는 복합 11km/L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L와 12.5km/L(2WD 기준)이다. 

또한,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 적용으로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테리어

액티언 인테리어
(자료= KG 모빌리티)

실내 공간은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더해 완성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방향으로 8도 기울어진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도어에서 IP 패널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32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2스포크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향상된 그립감과 함께 스포티함을 더한다. 여기에 오토홀드 및 즐겨찾기 단축 버튼이 배치되어 운전자의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

액티언 실내공간
(자료= KG 모빌리티)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액티언은 아름다운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KGM의 브랜드 전략을 그대로 담은 모델”이라며, “주요 고객층이자 그 어느 세대보다 프리미엄에 대한 경험이 많은 30-40대 도심 직장인들의 기대치를 뛰어 넘는 프리미엄의 특별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의지를 내비쳤다. 

액티언은 2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S7 3,395만 원 △S9 3,649만 원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