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어벤저 전면 모습

`지프 어벤저` 韓 상륙, 5천만 원대 소형 전기 SUV로 등장

태생은 유럽. 이미 유럽에서 10만 건의 계약을 돌파하는 등 경쟁이 가장 치열한 B-세그먼트 SUV 시장 내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제는 아시아, 특히 아시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출시되며 역사적인 첫 발을 내딛는다. 일단 반갑다.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과 지프의 핵심 DNA인 오프로드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기후와 노면에 대응하는 전천후 주행성능을 가진 도심형 SUV.

디자인과 개발, 제작까지 모두 유럽에 뿌리를 둔 `유럽산`, 지프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지프 어벤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프 어벤저 측면 모습
(자료= Jeep)

지프(Jeep)의 전천후 소형 전기 SUV `지프 어벤저(Jeep Avenger, 이하 어벤저)`가 고객들과 만날 채비를 마치고 지난 4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우선, 순수 전기차인 만큼, 배터리 부분이 주목되는데, 어벤저는 전 트림에 걸쳐 높은 에너지 밀도와 효율을 자랑하는 54kWh 리튬이온(NCM) 배터리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전기 모터가 최대출력 115kW 및 최대토크 270Nm의 힘을 발휘한다. 배터리는 CATL사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전은 완속(AC)과 급속(DC) 타입 모두를 지원하며, 고속 충전기 기준 평균 약 24분 만에 배터리 잔량 2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92km(WLTP 기준 4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지프 어벤저 전면부
(자료= Jeep)

외관을 살펴보면, 지프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요소를 재해석한 기능 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특히 박시 스타일(Boxy Style)의 차체와 각진 세븐-슬롯 그릴, LED 테일 램프에 적용된 X자 `제리캔(Jerry Can-휴대용 연료통)` 디자인 디테일이 확고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차량 측면과 세븐-슬롯 그릴 장식 내부에는 전기차임을 드러내는 충전 플러그 형상의 파란색 레터링 `e`를 부착하고, 전면 센서 부근에는 어벤저가 디자인된 이탈리아 토리노를 가리키는 나침반 `이스터 에그(Easter egg)`를 적용하는 등 특별한 디자인 요소도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오픈 글라스 선루프로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유럽에서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블랙 컬러 루프를 상위 트림인 알티튜드에 기본으로 제공, 세련된 투 톤 바디를 완성했다. 

지프 어벤저 인테리어
(자료= Jeep)

그 다음은 인테리어. 수평형 대시보드가 실내 공간을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게 해주며, 대시보드 중앙에 10.2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트렁크 공간은 321L로 동급 최고 수준을 갖췄으며, 전 트림에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를 기본 적용했다. 

지프 어벤저 후면 모습
(자료= Jeep)

빼놓을 수 없는 오프로드 주행 능력. 어벤저는 소형 전기차임에도 지프만의 오프로더 본능을 실현했다.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을 통해 에코/ 일반/ 스포츠 모드 외에 샌드/머드/스노우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돌파할 수 있는 전천후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HDC)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내리막길 주행 중 속도 제어가 가능하고, 저속영역에서는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이와 함께,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진입각(20°)부터 브레이크 오버각(20°) 및 이탈각(32°)을 확보, 울퉁불퉁한 지형도 거침없이 주파한다. 200mm의 지상고와 615mm의 시트 높이는 소형 차체임에도 SUV에 걸맞은 주행 포지션을 선사해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지프 어벤저 후면부
(자료= Jeep)

지프 어벤저는 편의 및 안전 사양에 따라 △론지튜드(Longitude) △알티튜드(Altitude),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290만 원, 5,64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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