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iX2`… TMAP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 기본 탑재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BMW. 그리고 그들의 프리미엄 컴팩트 순수전기 모델 `뉴 iX2`. BMW 최초의 순수전기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가 바로 여기 있다. BMW 예비 오너들의 새로운 선택지의 등장. 늘어난 선택지에 예비 오너들의 고민이 깊어질지도 모르겠다. 

(자료= BMW)

`뉴 iX2`. 이 모델은 앞서 언급했듯이 BMW 최초의 순수전기 SAC로 다부지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날렵한 쿠페형 차체에 친환경 순수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시는 올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공식 출시를 앞두고 BMW 코리아는 지난 5월 9일부터 `뉴 iX2 eDrive20`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자료= BMW)

뉴 iX2 eDrive20은 대담한 형상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육각 형태의 BMW 키드니 그릴이 조화를 이뤄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B-필러를 기준으로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후면부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BMW SAC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우아한 쿠페형 실루엣을 완성한다.

(자료= BMW)

또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BMW OS 9(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은 터치 조작으로 차량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 가능하며, BMW 디지털 프리미엄 기능을 활용하면 에어콘솔 게임과 서드파티 앱 등 폭넓은 디지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뉴 iX2 eDrive20에는 TMAP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이 기본 탑재되어 최신 지도 및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운전자에게 차량 충전 상태 등을 고려한 최적의 주행 경로 및 충전 여정을 안내한다.

(자료= BMW)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5.5kgf*m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함께 64.7kWh(Net)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최대 130kW 출력으로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9분이며,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459km이다. (WLTP 기준)

(자료= BMW)

BMW 뉴 iX2 eDrive20의 예상 가격은 6,750~6,990만 원이며,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