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2인승 `토레스 EVX 밴` 출시… 트림별 가격은?

적재공간 최대 1,462리터 확보, 디지털 룸미러(DRM) 적용

…73.4kWh 리튬 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 탑재

1회 충전 주행거리 411km, 최대출력 207마력, 10년/100만km 보증 

토레스 EVX 밴
(자료= 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국내 최초로 일과 생활 속의 VAN(반)전 매력을 선사할 전기(EV) SUV `토레스 EVX 밴(VAN)`을 출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전기(EV) SUV의 VAN(밴) 모델로는 국내 최초 선보이는 토레스 EVX 밴은 화물차의 투박함이 아닌 토레스 EVX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EV 감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에 ▲다양한 용도성 ▲뛰어난 안전성 ▲합리적인 경제성까지 갖춰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토레스 브랜드의 라인업에 추가된 토레스 EVX 밴은 워크앤라이프(Work&Life) 모두를 충족시켜 준다.

토레스 EVX 밴
(자료= KG 모빌리티)

최대 1,462리터(ℓ)의 적재 공간에 300㎏ 중량의 화물을 실을 수 있어 평일에는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용으로, 주말에는 레저용으로 활용 가치를 극대화했다.

운전석 및 동승석 공간과 적재공간 사이에는 후방의 시야 확보가 가능한 리어 뷰 윈도우 파티션과 세이프티 바를 설치하여 안전한 화물 적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적재물의 높이나 부피에 상관없이 리어 글래스 카메라를 통해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룸미러(DRM) 적용으로 더욱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 밴은 엔트리 모델(TV5)부터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하는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 등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2인승에도 불구하고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8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여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토레스 EVX 밴 인테리어
(자료= KG 모빌리티)

또한 토레스 EVX 밴은 이미 토레스 EVX에 적용하여 내구성 및 안전성이 검증되어 10년/100만km의 국내 최장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73.4kWh 용량의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411km의 주행거리(18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성했다.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최대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했다.

토레스 EVX 밴
(자료=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밴의 트림별 판매가격은 ▲TV5 4,438만원 ▲TV7 4,629만 원으로 환경부 보조금 394만 원(18인치)과 지자체별 보조금(서울 143만 원~전북 전주 424만 원)을 더하면 더욱 갓성비를 자랑하며, 여기에 소형 화물차(전기자동차)로 분류되어 △개별소비세 5% 면제 △교육세 면제 △취득세 5%(최대 140만 원 감면) △연간 자동차세 28,500원 등 용도성에 다양한 세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20인치 환경부 보조금 392만 원(지자체보조금, 서울 142만 원~전북 전주 422만 원)

이에 더해 연간 200만 원 이상의 운영비도 절감할 수 있다. 연 20,000km 주행 시 일반 가솔린 SUV 모델(11.2km/ℓ)의 경우 약 300만 원의 연료비가 소요되는 반면 토레스 EVX 밴은 약 90만 원으로 210만 원가량 절감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통행료 50%의 감면 등 전기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솔린 1리터(ℓ) 1,685원 오피넷 5월 24일 기준 / 전기 1kW 220원)

토레스 EVX 밴
(자료= KG 모빌리티)

특히, 경유차 보유 고객이 조기폐차하고 구매할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950만 원의 정부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브랜드는 내연기관(가솔린)의 토레스 및 토레스 밴을 비롯해 LPG+가솔린 겸용의 토레스 바이퓨얼, 전기차 토레스 EVX, 토레스 EVX 밴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확장 모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브랜드별 확장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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