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액티언` 실내/외 디자인부터 공개, 쿠페 스타일과 수평형 실내 레이아웃 눈길

KG 모빌리티(이하 KGM) 신차 `액티언`이 오는 8월 출시를 앞둔 가운데, 실내/외 디자인부터 선공개됐다. 사전 예약 첫날 1만 6,000대를 돌파한 뒤, 일주일 만에 3만 5,000대를 넘어서며 초기 흥행을 이어가는 분위기다. KGM은 오는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익스테리어

KGM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외관부터 살펴보면, 다재다능한 도심형 SUV로서 실제 도로 위에서 자신만의 디자인 매력을 뽐낼 것으로 주목된다. 특히 전면부 주간주행등은 살짝 꺾어진 라인의 좌우 대칭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디자인 감각을 적용해 확실한 아이텐티티를 드러내는 모습이다.  

또한 후면부 테일램프는 세로형 3줄로 상/하 구분된 디자인이 전면과 디자인 조화를 이루며, 전반적으로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탠스가 돋보인다. 

KGM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강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쿠페형의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과 도시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갖춰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파워드 바이 터프니스)`의 다양한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전면과 후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측면은 차량의 적재부를 연장하여 다이내믹한 라인을 강조하면서도 적재 공간을 최대화해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춤으로써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

KGM 액티언 인테리어
(자료= KG 모빌리티)

그 다음은 실내공간. 운전자 중심으로 구현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은 사용자의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새로운 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 적용으로 사용성이 개선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규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클러스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스티어링 휠의 물리 버튼과 연동되는 즐겨찾기 메뉴 △그래픽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3D 어라운드 뷰 등 강화된 편의 사양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사용성을 높였다.

KGM 액티언 인테리어
(자료= KG 모빌리티)

이 외에도 2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며, 새롭게 추가된 물리 버튼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 중앙에 새겨진 KGM 엠블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모습이며, 시각적으로 디테일한 감각을 더하는 분위기다.

KGM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