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베스트셀링 PHEV” 지프 `더 뉴 랭글러 4xe` 국내 출시

랭글러 4xe, 지난해 美 PHEV 시장 판매 1위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랭글러 4xe`,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2개 전기모터 조합

완충 시 순수 전기로만 34km 주행 가능… 외관은 `오프로드 DNA` 기반

더 뉴 랭글러 4xe
(자료=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을 단 랭글러 라인업의 최강자 `더 뉴 랭글러 4x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 1월 선보인 `더 뉴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으로,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랭글러 4xe는 지난해 미국에서만 6만 7천 대 넘게 판매되며 미국 내 `베스트셀링 PHEV` 타이틀을 차지한 모델로, 랭글러 고객의 43%가 4xe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익스테리어

더 뉴 랭글러 4xe
(자료= Jeep)

우선, 더 뉴 랭글러 4xe의 외관부터 살펴보면, 내연 기관 버전과 동일하게 `오프로더 DNA`를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 전동화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지프 로고 및 테일게이트의 `4xe` 배지 등 곳곳에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4xe 전용 20인치 알루미늄 페인티드 그레이 휠이 새로 장착됐다. 

인테리어

더 뉴 랭글러 4xe 인테리어
(자료= Jeep)

실내 공간은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E-Selec) 주행 모드 버튼(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과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이 추가된 유커넥트 5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 앞좌석 열선/전동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다양한 첨단/편의 기능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

더 뉴 랭글러 4xe
(자료= Jeep)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 35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된다. 일반 주행 조건에 적합한 8단 자동 변속기 및 진정한 오프로드 체험을 가능케 하는 저단 기어와 맞물려 도심에서는 안정적인 주행감을, 험로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272마력, 40.8kg·m의 힘을 발휘하는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각각 최고출력 63마력 및 145마력, 최대토크 5.5kgf*m 및 26kgf*m)가 합을 이뤄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완충 시 순수 전기로만 34km, 총 630km 이상(주유+배터리 완충 시) 주행 가능하다.

PHEV다운 뛰어난 연비도 장점이다. 합산 복합 연비는 12.0km/L로, 더 뉴 랭글러 4xe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전체 연료 소비를 크게 저감했다.

주행 보조 장치

더 뉴 랭글러 4xe
(자료= Jeep)

한편,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빛을 발하는 주행 보조 장치도 빼놓을 수 없다. 2.72:1 셀렉-트랙(Selec-Trac) 풀타임 4WD 시스템, 전복 방지 시스템 및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이 포함된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SA) 등을 기본 적용, 전동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정체성을 유지했다.

여기에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사각지대/후방 교행 감지 시스템 등으로 도심에서도 안전을 확보했다.

더 뉴 랭글러 4xe 인테리어
(자료= 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랭글러 본연의 오프로드 성능에 정숙성과 효율성, 안정적이면서 스포티한 주행감까지 갖춘 `팔방미인` 더 뉴 랭글러 4xe로 랭글러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면서, “더 뉴 랭글러 4xe와 함께라면 일상적인 출퇴근길부터 자유를 향한 여정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 뉴 랭글러 4xe
(자료= 스텔란티스코리아)

PHEV 전동화 모델, 더 뉴 랭글러 4xe. 국내에서는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사하라 4도어 하드탑(Hard Top) 9,730만 원, 파워탑(Power Top) 9,99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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