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낮추고, 기능은 더하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JLR 코리아는 부분 변경을 통해 더욱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워진 `뉴 레인지로버 벨라`를 출시했다.

JLR 코리아는 이전 모델 대비 가격을 인하한 △P250 다이내믹 SE와 최신 기능을 대거 탑재한 △P400 다이내믹 HSE, 2가지 트림의 뉴 레인지로버 벨라를 선보인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자료= JLR 코리아)

우선, 레인지로버 벨라는 최초 출시와 함께 2018년 월드 카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평가받은 모델이다.

컨셉카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한 듯한 레인지로버 벨라는 모던함, 화려함 그리고 우아함을 모두 골고루 갖춘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력이 함께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해왔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DNA를 적용하며 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의 가격을 2024년형 대비 880만원 인하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점도 큰 변화다. 

익스테리어

뉴 레인지로버 벨라
(자료= JLR 코리아)

새롭게 출시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 익스테리어에는 새로운 프런트 그릴,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 휠 스타일을 적용해 더욱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차량의 인상을 완성했다.

크리스탈을 정밀하게 세공한 듯 디자인된 시그니처 DRL의 LED 헤드라이트는 새로운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과 연결되며 수평의 라인을 강조해 차량이 더 넓고 낮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와 함께 레인지로버 고유의 플로팅 루프, 작품처럼 조각된 테일램프, 자동 전개식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의 정교한 익스테리어 디자인 요소들이 어우러져 도로 위에서 드라마틱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인테리어

뉴 레인지로버 벨라 인테리어
(자료= JLR 코리아)

레인지로버 벨라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 철학을 레인지로버 최초로 도입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에서도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절제미의 정수를 엿볼 수 있다.

새 계기반과 센터 콘솔을 최고급 소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의 정점을 보여준다. 센터 콘솔의 한가운데에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11.4인치 커브드 플로팅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기존 10인치 스크린 대비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며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기존 하단 스크린을 하나의 피비 프로 시스템에 통합하며, 하단에 추가 수납 공간과 충전시 과열을 방지해주는 액티브 냉각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뉴 레인지로버 벨라
(자료= JLR 코리아)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MHEV)을 적용해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기술은 감속 시 손실 에너지를 BiSG를 통해 회수해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 BiSG는 스톱-스타트 시스템이 빠르고 정교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할 뿐 아니라 가속 시에도 엔진 효율을 높인다.

파워트레인은 P400 다이내믹 HSE 트림 기준 3.0리터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 400마력(PS) 최대토크 56.1kgf*m(@2,000~5,0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50km/h,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5.5초다.

또한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대출력 250마력(PS) 최대토크 37.2kgf*m(@1,300~4,500rpm)의 힘을 갖췄으며, 최고속도 217km/h, 제로백 7.5초다. 2가지 트림 모두, 동력은 AWD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차세대 기술

뉴 레인지로버 벨라 인테리어
(자료= JLR 코리아)

11.4인치 커브드 터치스크린에 탑재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인 사용성이 특징이다. 단 2번의 터치만으로 차량의 전체 기능 80%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다기능 슬라이딩 컨트롤 사이드바를 새로 도입해 사용자 친화성을 대폭 높였다. 터치스크린 양 옆에 항상 표시되는 사이드바를 활용해 실내 구역별 온도 조절 기능, 오디오 볼륨,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는 김 서림 제거와 열선 시트 등 주행 전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브(Pre-Drive) 패널을 볼 수 있다. 차가 출발하면 자동으로 3패널 홈스크린으로 전환된다. 

또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SOTA 기능을 통해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온보드 진단,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등 차량 전체 ECU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인테리어
(자료= JLR 코리아)

한편,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는 다수의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했다. 새롭게 탑재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은 4개의 픽셀 모듈과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장착해 전방 상황과 도로에 가장 적합한 최적화된 라이트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과 다이내믹 벤드 라이팅 기능도 탑재됐다. 

P400 다이내믹 HSE는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시스템 내 이오나이저 기능을 활성화하면 PM 2.5 필터로 미세 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자동으로 감지해 저감해준다. 또한 `CO2 관리` 기능, `이온(ION)` 기능 등 차세대 기술이 탑재됐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자료= JLR 코리아)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판매 가격은 △P250 다이내믹 SE 9,010만 원 △P400 다이내믹 HSE 1억 2,420만 원이다. (VAT 포함)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