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함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메르세데스-AMG SL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가 새로운 퍼포먼스 모델로 SL 시리즈의 정점을 찍었다. V8 바이터보 엔진과 후륜 AMG 전기모터의 결합, 이를 통해 시스템 합산 총 최대출력 816마력과 최대토크 144kgf*m(1,42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역대 SL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의 등장. AMG 특유의 E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5번째 시리즈, 메르세데스-AMG SL63 S E 퍼포먼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 ●

(자료= Mercedes-Benz)

한 눈에 봐도 심상치 않아 보이는 달리기 실력. 지금이라도 당장 아우토반으로 뛰쳐나갈 것만 같은 역동성과 개방감은 이 차의 정체성을 여과없이 드러내는 분위기다. 전기 드라이브의 즉각적인 반응, 속도감 있는 토크의 빌드업(build-up), 특히 저속에서 고속까지 부드러운 RPM 전달은 인상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주목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은 단 2.9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317km/h에 달한다. 

(자료= Mercedes-Benz)

또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6.1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 1회 완충 시 EV 모드 최대 8마일(약 13km)을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으로 4.0리터 V8 엔진은 612마력, 전기모터는 204마력의 힘을 각각 갖췄다. 이를 통해 시스템 합산 총 최대출력 816마력과 최대토크 144gkf*m의 강력한 성능을 확보한다. 

(자료= Mercedes-Benz)
(자료= Mercedes-Benz)

실내 공간은 2열 4인승으로 AMG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 등이 적용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AMG 전용 및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기능을 포함한다. 이밖에, 다양한 외관 및 실내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의 비스포크 프로그램, 매뉴팩처( MANUFAKTUR)도 이용 가능하다. 

(자료= Mercedes-Benz)
(자료= Mercedes-Benz)

한편, 메르세데스-AMG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쉬베(Michael Schiebe)`는 SL은 항상 메르세데스-벤츠 포트폴리오에서 아이콘이었다며, 전설적인 로드스터의 최신 버전은 이 아이코닉한 차량을 미래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새로운 SL63 S E 퍼포먼스는 SL 패밀리 중 가장 강력한 멤버이며, 고객에게 뛰어난 성능뿐만 아니라 전기 주행 옵션도 제공한다며, `a real dream car`, 즉 진정한 드림카로서 고급 사양 옵션 및 고품질 재료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가장 독점적인 로드스터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Mercedes-Benz)

메르세데스-AMG SL63 S E 퍼포먼스. 차량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