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날 준비됐는가…` 지프 신형 랭글러(Wrangler)

새로운 길 위에서 시작되는 또 하나의 도전과 모험. 그 안에서 느낄 수 있는 경험과 감동, 그리고 자유와 새로운 가능성. 끊임없이 충돌하는 우연과 기회를 통해 과연 어디까지 갈 수 있을 것인가. 떠나라. 그리고 더욱 성숙해져서 돌아오라. 대담한 여정의 길을 앞서 걸었던 선배들이 말을 걸어오는 듯하다. 떠날 준비됐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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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랭글러 (자료=Jeep)

지프가 2017년 공개 이후 6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아이코닉 오프로더 SUV `랭글러(Wrangler)`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더 뉴 랭글러, 신형 랭글러의 주요 핵심 포인트는 업그레이드된 외관, 실내 12.3인치 터치스크린 신규 탑재, 주행 편의성 강화, 오프로드 주행 성능 등을 꼽을 수 있다. 

(자료=Jeep)

먼저, 외관은 독보적인 오프로드에 DNA를 계승하면서도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세븐-슬롯 그릴은 새롭게 디자인되어 컴팩트해졌으며, LED 헤드램프는 서라운딩 링 라이트를 적용해 랭글러를 상징하는 원형 헤드램프 디자인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모델에 최초로 윈드실드 통합형 스텔스 안테나를 적용, 오프로드 주행 시 나뭇가지 등 전방 장애물 등으로부터 안테나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휠, 탑, 외장 컬러 등의 옵션도 다양화했다. 17~18인치 등 4가지의 휠 디자인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오픈-에어링 경험을 선사하는 탑의 경우 블랙 및 바디 컬러 하드탑, 스카이 원-터치 파워탑으로 구성된다.

(자료=Jeep)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스포츠`는 더 뉴 랭글러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엔트리 트림이며, `루비콘`은 험로 주행에 초점을 맞춘 최상위 오프로드 트림, `사하라`는 기존 트림 중 하나인 오버랜드(Overland)의 명칭을 변경한 도심형 모델이다.

외장 컬러는 신규 컬러인 앤빌(Anvil)을 비롯해 기존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선보였던 얼(Earl),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사지 그린(Sarge green) 등이 추가되어, 총 10가지의 컬러(선택 가능 옵션은 트림별 상이) 중 선택할 수 있다. 

(자료=Jeep)

특히, 인테리어의 변화가 주목된다. 실내에는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는데,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은 물론 프로세서 포함 새로운 하드웨어를 적용해 이전보다 최대 5배 빨라진 유커넥트 5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내장해 주행 편의성 또한 높였다. 

(자료=Jeep)

이밖에, 주행 보조 시스템과 오프로드 성능은 더욱 향상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셀렉-터레인 등 65가지 이상의 안전 및 보안 기능이 운전자를 지원한다. 여기에 다나 44 HD 풀-플로팅 리어 액슬 및 4:1 비율의 락-트랙 파트타임 트랜스퍼 케이스 등이 적용되어 더욱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자료=Jeep)

더 뉴 랭글러의 공식 판매 가격은 △스포츠가 6천만 원대 △루비콘 2도어 하드탑과 4도어 하드탑, 사하라 4도어 하드탑과 4도어 파워탑이 7천만 원대 △루비콘 4도어 파워탑이 8천만 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지프 랭글러 (1997) (자료=Jeep)

한편, 랭글러는 지난 1986년 출시 이후 현행 5세대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이번 더 뉴 랭글러는 6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5세대 부분변경 모델로서, 지난 4월에 열린 `2023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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