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관심…` XM3 E-TECH for all, 비결은 가격?

르노코리아, `XM3 E-TECH for all` 새해 첫날 본격 출시

새해 첫날 이후 11일까지 르노코리아 신차 계약의 54% 차지

쿠페형 하이브리드 SUV… 가격은 2,795만 원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 (자료=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새해 첫날 `XM3 E-TECH for all`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 가운데, 새해 첫날 공개 후 11일까지 신차 계약의 54%를 점하며 지난해 일일 평균 계약 건수 대비 10배 이상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며 선보인 `XM3 E-TECH for all`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 (자료= 르노코리아)

우선, XM3 E-TECH for all은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장비가 두루 탑재된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르노만의 F1 노하우를 통해 200개 이상 특허를 획득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듀얼 모터 시스템 및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전기 모터 활용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한편,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복합적으로 모두 사용한다.

여기에 실시간 TMAP(티맵)을 기본 제공하는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차량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을 함께 지원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 (자료= 르노코리아)

또한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국내 KNCAP과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황재섭 전무는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분들을 위해 최신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가격 접근성은 크게 높인 XM3 E-TECH for all과 다양한 고객 맞춤 금융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까운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XM3 E-TECH for all과 3천만 원 초반 합리적 가격의 패밀리 중형 SUV QM6를 함께 만나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 (자료= 르노코리아)

한편, 르노코리아는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 신차, `하이브리드 중형 SUV`를 준비하며 브랜드 하이브리드 라인업 구축에 더욱 힘을 쏟을 전망이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아래 한국에서 처음 선보일 모델은 개발코드명 오로라1의 중형 SUV다. 오로라1은 르노그룹의 새로운 프랑스 디자인 트렌드와 최신 E-TECH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CMA 플랫폼과 결합된 모델로 올 하반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르노 브랜드 CEO `파블리스 캄볼리브`는 르노코리아가 오로라1 출시에 앞서 올 초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고 XM3 E-TECH for all을 통해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나타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 (자료=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며 선보인 XM3 E-TECH for all의 가격은 ▲RE for all 2,795만 원 ▲INSPIRE(인스파이어) for all 3,052만 원이다. (친환경 세제혜택 후 기준) 이는 기존 RE 3,165만 원과 INSPIRE(인스파이어) 3,422만 원과 비교해 각 트림 모두 370만 원 하향 조정된 가격대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